명지대예술심리치료연구센터와 손잡고, 전국 10개 다문화가정센터에서 실시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은 28일부터 8월말까지 한 달간 전국의 다문화가정지원센터 10곳에서 다문화가정 아동을 대상으로 ‘함께하는 세상 희망캠프’를 후원한다.

이번 캠프는 다문화가정의 자녀 중 사회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에게 심리 안정과 자신감 회복을 위한 정서적 지원을 목표로 현대·기아차그룹과 명지대예술심리치료연구센터가 손잡고 실시하는 행사다.

명지대예술심리치료연구센터는 캠프가 열리는 각 지역센터에 천시간 이상의 임상 경험이 있는 전문 미술치료사 또는 예술심리치료사를 파견하고 다문화가정 어린이를 위한 ‘다문화 집단예술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현대·기아차그룹은 예산 후원 등 운영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지원할 방침이다.

희망캠프는 서울, 경기 안산, 강원 홍천 등 전국 10곳의 다문화가정지원센터에서 8월말까지 주 2회씩 총 8차에 걸쳐 열리며 총 백명의 다문화가정 아동이 참가할 계획이다.

그룹 관계자는 "다문화가정 자녀 가운데 사회적 편견이나 차별로 인해 심리적 위축, 상대적 박탈감으로 학교나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초등학생에게 정서지원과 미술치료를 제공해 사회에 긍정적으로 적응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기아차그룹은 매년 어린이날에 다문화가정 어린이를 위한 ‘무지개 축제’를 후원해 왔으며 올해는 지난 5월5일 서울숲 야외무대에서 다문화 가정 800여명과 자원봉사자 150명 등 약 1천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이외에도 2004년부터 안산코시안의집, 베들레헴어린이집 등과 같은 ‘다문화가정 자녀 보육시설지원’, ‘다문화가정 대상 의료비 및 무료진료 지원‘, ‘다문화가정 아동 공부방 차량 지원’ 등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전개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