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청년위원회, 2017 전국대학 진로취업 포럼 개최

[일간투데이 정우교 기자] 교육부와 대통령 직속 청년위원회가 공동 주최하는 '2017 전국 대학 진로취업 포럼'이 21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번 포럼에서는 전국 대학의 진로·취업 관련 처(원)장이 참석해 대학생들의 진로취업 애로사항 및 지원 방향을 논의했다. 정부와 대학은 앞으로 청년 실업 문제에 대응하고 취업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포럼을 개최, 진로 취업 지원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교육부는 2016년 대학 진로취업 컨설팅 성과와 향후 확대 방안을 포함한 '2017 대학 진로취업 지원방안(안)'에 대해 의견을 수렴했고 진로취업 지원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포럼 결과를 바탕으로 교육부는 해당 안으로 확정할 계획이다.

청년위원회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진행한 '대학생 학년 단계별 진로교육시스템 구축 지원'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또한 '대학 진로취업처장 협의회' 구성을 협의함으로써 공동으로 진로 취업문제에 대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교육부 관계자는 "양질의 일자리가 많지 않아 진로취업 고민에 따른 진로 변동도 증가하고 있다"며 "정부와 대학이 학생들의 진로취업 고민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대학 진로취업지원 시스템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용호 청년위원회 위원장은 "이 자리는 대학의 진로교육 정책에 많은 관심을 갖고 청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만들었다"며 "대학 차원에서도 구체적이고 전문적인 진로교육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