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다이렉트 앱 기반 홍채 및 지문 활용 서비스 도입

▲ KB손해보험은 모바일 다이렉트 앱에 홍채 및 지문을 활용한 생체기반 인증 방식을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사진=KB손해보험 제공]
[일간투데이 전근홍 기자] KB손해보험은 모바일 다이렉트 앱에 홍채 및 지문을 활용한 생체기반 인증 방식을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새롭게 도입된 생체기반 인증은 본인확인 절차에 적용되었던 기존 공인인증서, 휴대폰, 신용카드, OTP 등의 방식 대신 사전에 등록된 지문 또는 홍채 정보를 이용해 본인을 확인하는 방식으로 고객 편의성이 대폭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서비스는 삼성전자의 바이오 인증 플랫폼(삼성패스)과 연계한 것으로 지난 21일 출시된 ‘갤럭시 S8’은 물론 ‘갤럭시 S6’, ‘갤럭시 S7’, ‘갤럭시노트5’를 통해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생체기반 인증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간소화된 절차로 자동차보험료 산출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국내 공인인증기관이 발급한 생채기반 공인인증서와 호환이 가능한 플랫폼 적용으로 보안성 역시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김태식 KB손해보험 다이렉트본부장 상무는 “생체인증 서비스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것이다”며 “향후 고객 편의성 증대 및 사내 스마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생체인증 서비스를 확대 도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