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개 모델 추가·부가기능 옵션화로 가격대 다양화…소비자 선택 기회 늘어
'무풍 냉방' 기술과 벽걸이형 출시로 전년비 5배 판매 확대

▲ 삼성전자가 지난해 세계 최초로 선보인 바람 없이 시원한 혁신적인 '무풍에어컨'의 2017년형 라인업을 확대 출시하며 소비자 선택의 기회를 늘린다. 삼성전자 모델이 바람 없이 시원한 2017년 무풍에어컨 신규 라인업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일간투데이 이욱신 기자] 삼성전자가 지난해 세계 최초로 선보인 바람 없이 시원한 혁신적인 '무풍에어컨'의 2017년형 라인업을 확대 출시하며 소비자 선택의 기회를 늘린다. 올해 출시 모델들은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 더욱 스마트하게 진화됐다.

삼성전자는 25일부터 2017년형 무풍에어컨을 메탈 티타늄·메탈 골드·메탈 화이트 세 가지 색상에 52.8~81.8㎡ 용량의 12개 모델을 추가로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 출시되는 무풍에어컨은 부가 기능들을 옵션화해 제품 가격대를 다양화했다. 출고가는 벽걸이 에어컨 1대가 포함된 홈 멀티 세트 기준 254만9000원부터 444만9000원까지이다.

무풍에어컨은 몸에 직접 닿는 직바람의 불쾌함 없이 실내 온도를 쾌적하게 유지해주는 혁신적인 '무풍 냉방' 기술로 1월부터 15일까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5배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1월 무풍에어컨 스탠드형을 처음 출시했으며, 올해는 개인 공간에도 무풍 냉방을 원하는 소비자 수요를 적극 반영해 벽걸이형을 새롭게 선보이며 거실부터 안방까지 홈 멀티형을 완성했다.

또한 IoT(사물인터넷)·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빅데이터를 활용 온도·습도와 같은 주변 환경 변화와 사용자 패턴에 따라 자동으로 제어하는 AI 맞춤 운전 ▲에어컨 실내기와 실외기의 센서가 수집한 정보를 분석해 문제를 진단하고 조치하는 차별화된 '지능형 원격 서비스'가 가능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무풍에어컨은 밤낮 언제라도 바람 없이 쾌적함을 느낄 수 있는 차별화된 무풍 냉방 기술로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사계절 가전으로 자리를 잡았다"며 "삼성전자는 올해에도 더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 국내 에어컨 대표 브랜드로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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