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하는 청춘들을 위한 응원 메시지 담아
지코, 작사등 전 제작과정에 직접 참여

▲ 사진=오비맥주
[일간투데이 임현지 기자] 오비맥주는 인기 힙합 아티스트 지코와 젊음의 대표맥주 카스가 함께 기획, 제작한 '부딪쳐'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24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카스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되는 음원 '부딪쳐'는 삶의 방향에 대해 치열하게 고민하는 우리 시대 청춘들을 응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Do whatever you want, 어떤 내가 될진 내가 정해. Why are you conscious of others, 나로 태어났으면 내가 첫째!"로 시작하는 랩을 통해 비슷한 연령대의 젊은이들에게 용기와 자신감을 북돋워 주고 있다.

특히 강렬한 브라스 사운드의 리드미컬한 멜로디가 이어지는 가운데 '부딪쳐 짜릿하게'와 같은 격려의 메시지가 어우러져 요즘 젊은이들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부딪쳐' 음원은 지코가 가사부터 프로듀싱까지 제작 전 과정에 직접 참여했으며,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세련된 비트의 랩으로 완성도 있게 표현됐다는 평이다. 뮤직비디오의 경우 앞서 카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이 직접 올린 사진들로 주요 장면을 장식해 그 의미를 더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청춘 멘토 지코와 함께한 뮤직비디오는 꿈을 잃지 않고 도전하는 우리 시대 청춘들을 향한 카스의 특별한 응원 선물"이라며 "앞으로도 함께 즐기고 공감할 수 있는 문화 콘텐츠를 통해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젊음의 대표맥주 카스는 치열한 경쟁과 암울한 현실에 지친 청춘들을 위로하고 자존감을 높이기 위한 '#리스펙트미(#RespectMe)'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코와 함께 '부딪쳐라 짜릿하게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음원과 뮤직비디오 공개를 시작으로, 여름에는 고단한 청춘들의 어깨를 다독이는 흥겨운 공연도 선보일 예정이다.

지코가 직접 제작에 참여한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카스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