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전국 수도권
수원시, 2017 수원 콘텐츠 공모전 개최
[일간투데이 허필숙 기자] 수원시는 지역 정체성을 공유하고 수원(학)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2017 수원 콘텐츠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수원을 이야기하다(수원 스토리텔링 분야) ▲수원을 보여주다(수원 홍보 콘텐츠 분야) ▲수원을 논하다(대학생 논문 및 에세이 분야) 등 3가지 분야로 진행된다.

'수원을 이야기하다'는 기록의 가치가 있는 기억 속 수원 이야기에 대해 자신이나 가족 등 주변의 경험에 대한 사실적 내용이어야 한다.

수원을 보여주다'는 수원(학)을 소개·홍보할 수 있는 콘텐츠로 UCC, 웹툰, 일러스트, 모션그래픽, 사진 등이다.

'수원을 논하다'는 수원에 대한 인문·사회과학적 접근, 건축, 도시 등 공간적 범위 등에 대한 다양한 해석과 수원 지역학에 대한 견해나 수원의 내재 가치에 대한 학문적 기술을 담고 있어야 한다.

수원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지만 대학생 논문(에세이)분야에 한해 수원 소재 대학에 재학(휴학) 중인 대학생으로 제한된다.

시민들의 직접·간접적인 경험과 생각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공모전 접수는 다음달 20일부터 7월 31일까지다.

접수된 작품은 각 분야별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3명, 우수상 8명을 포함, 총 39명의 수상자가 최종 선정된다. 상금은 총 870만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정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수원시정연구원 부설 수원학연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