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신장하는 홈트레이닝 용품 이례적으로 올해 봄 매출 상승
[일간투데이 임현지 기자] 집에서 운동하는 '홈트족(홈트레이닝족)'이 늘고 있다.
24일 SSG닷컴에 따르면 홈 트레이닝 매출신장률이 전년대비 1월 50%, 2월에 43% 신장했다. 미세먼지가 한창이었던 4월에는 49%, 5월에도 40% 가량 신장해 한겨울 매출 신장에 달했다.
이는 2015년 메르스로 인한 신장 폭을 뛰어 넘는 수치로 미세먼지와 황사가 홈 트레이닝 족 증가에 기폭제가 되는 셈이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스타그램에는 '#홈트레이닝'(14만7876개), '#홈트'(19만2575개) 등 관련 검색어가 급증하고 있다. 유튜브·아프리카TV 등 동영상 사이트에서도 요가나 필라테스 등을 알려주는 동영상 콘텐츠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롯데마트의 홈트레이닝 상품 매출도 상승했다.
올해 1월부터 이달 22일까지 롯데마트 홈트레이닝 제품 매출을 살펴보면 전년동기 대비 실내용 싸이클은 52.4% 상승했고, 요가매트는 15.7%, 짐볼은 1.2% 매출이 상승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바쁜 생활 속에서도 건강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면서 홈트레이닝이라는 새로운 운동문화가 형성됐다"며 "간단한 장비만 있으면 외부에서 하는 것만큼 효율적인 운동을 할 수 있고 난이도도 스스로 조절 가능해 때문에 홈트레이닝 관련 소품들의 매출도 신장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홈트족이 늘어나면서 SSG.com은 최대 3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실내운동용품 대전을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대표상품으로는 ▲숀리의 엑스-바이크를 13만7080원 ▲AB코어 복근운동기구를 8만1880원 ▲아디다스 푸쉬업(팔굽혀펴기)바 세트 2만3490원 ▲요가코어바디 폼 롤러 3만6540원에 판매한다.
임현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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