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합동 스타트업 채용박람회 개최

[일간투데이 송지예 기자] 스타트업 기업에 대한 청년구직자들의 관심이 뜨거워지는 가운데, 101개 유망 스타트업이 참여한 스타트업 청년채용 페스티벌에 1000여 명의 청년이 참석해 이목을 끌고 있다.

청년위원회, 중소기업청, 청년희망재단이 주최하고 연세대학교 등 14개의 민·관기관이 주관한 '스타트업 청년채용 페스티벌'이 지난 23일 연세대학교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101개 스타트업은 기업홍보와 면접을 동시에 진행했다. 청년 구직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박람회 참여 스타트업에 채용될 경우 약 300만원 상당의 인재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스타트업 루키들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각 스타트업 대표들이 강연을 펼쳤으며, 뇌 적성검사, 자기소개서 코칭, 진로컨설팅 등 청년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됐다.

한편, 스타트업의 긍정적인 근무 환경을 알리기 위한 '스타트업 취업 근무사례 공모전' 우수작 공개심사 및 시상식도 같이 개최됐다. 응모작 56편 가운데 9편이 결선에 올라 이날 청중투표를 통해 공개발표됐으며 총 15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됐다.

페스티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스타트업과 구직자 간의 긍정적인 매칭 사례가 늘어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