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선일금고 '스마트 루셀 UP' 출시
홈 IoT 플랫폼 앱 통해 실시간 금고 상태 알림

▲ LG유플러스가 국내 1위 금고제작업체인 선일금고와 IoT 기술을 결합한 가정용 인테리어금고 '스마트 루셀 UP' 금고를 출시했다. 사진=LG유플러스
[일간투데이 이욱신 기자] IoT 금고로 추억이 담긴 일기장 앨범, 집 문서, 여권과 같은 각종 중요 문서와 귀금속 등을 더욱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는 국내 1위 금고제작업체인 선일금고와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결합한 가정용 인테리어금고 '스마트 루셀 UP' 금고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금고는 와이파이(WiFi) 통신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LG유플러스 홈 IoT 플랫폼 'IoT@home' 앱과 실시간으로 연동해 외부에서도 스마트폰으로 금고의 상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외출중에도 금고에 이상이 발생하면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푸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금고 문이 열리거나 닫히면 알려주는 실시간 사용 알림 ▲강제로 금고를 움직이거나 강한 충격을 주면 120㏈의 경보음이 울리는 동시에 앱의 팝업으로 알려주는 이상 감지 알림 ▲도난 위험 감지시 원 클릭으로 상황을 보고하고 출동 위치를 알려주는 112 간편 출동 문자 신고를 통해 신속하게 위기에 대처할 수 있다.

또 안심보장서비스가 포함돼 도난·파손·화재와 같은 사고 발생시 최대 6000만원 및 최대 1억 실화배상을 1년간 무상으로 제공한다.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클림트 키스 등 고객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금고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안성준 LG유플러스 IoT 부문장은 "IoT 환풍기, 비데, 밥솥, 공기청정기에 이에 IoT 금고를 선보이면서 고객에게 새로운 생활 가치 및 편의를 제공한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보험, 보안, 출동서비스를 IoT로 융합한 IoT 금고와 더불어 다양한 산업으로의 확장을 통해 홈 IoT 보안 서비스에서의 선도적 역할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선일금고는 국내 금고시장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40년 전통의 금고전문 제조업체로 독수리 금고, 루셀 등의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세계 100여국에 다양한 라인업의 금고를 수출하고 있으며 세계 명화를 활용한 고객친화적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