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5일까지 프로모션 열고 1만여 개 해외직구 상품 할인 판매

▲ G9가 내달 5일까지 '해외직구 세일 위크(SALE WEEK)'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G9 단 7일간 해외직구 진행. 사진=G9
[일간투데이 임현지 기자] G9가 내달 5일까지 '해외직구 세일 위크(SALE WEEK)'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9일 G9에 따르면 해외직구 매출 규모가 매년 세 자릿수 성장률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지난 2015년 한 해 동안 전년대비 해외직구 매출이 2배 이상(140%) 증가했고 지난해에는 전년대비 2.5배(150%)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올 들어서(1월 1일∼5월 25일)는 전년동기대비 52% 증가했다.

이처럼 해외직구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G9는 일주일간 해외직구 세일 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주요 국가의 현지 인기 아이템·글로벌 코스트코·이케아 판매 상품·건강식품 등을 할인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해외직구 3종 할인쿠폰(15%, 5%, 3% 할인)을 제공하며, 쿠폰할인에 해당되는 상품은 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할인금액 한도에 제한이 없으며 G9 고객이라면 누구나 프로모션 기간 중 매일 다운 가능하다. 할인쿠폰 적용시 사계절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한 스테디셀러인 라코테스 가방을 6만2900원에,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자로우 유산균'은 4만2415원에 구매할 수 있다.

G9는 차별화된 해외직구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매출 증가에 주효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먼저 해외직구상품 판매가격에 관부가세와 해외 배송비를 전부 포함시켰다. 국내 쇼핑할 때와 마찬가지로 상품가격을 직관적으로 파악하는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직구에 필요한 개인통관고유부호 입력 절차도 최초 1회만 입력하면 이후에는 자동으로 입력되도록 해 쇼핑의 불편을 최소화했다.

특히 현지의 분위기를 살린 해외직구 상품으로 좋은 고객 반응을 이끌고 있다. 아마존 등 해외쇼핑몰 현지 판매자를 직접 영입해 국내 플랫폼에 입점시켜 소비자가 해외쇼핑몰을 이용하지 않아도 동일한 상품을 국내 사이트에서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정소미 G9 해외직구팀장은 "해외직구가 보편화되고 시장이 성장을 거듭하며 온라인몰이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데 이번 프로모션 역시 그 일환"이라며 "G9는 고객이 해외직구 상품 구매시 가격을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결제와 배송 등 편리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어 그것이 성장의 주요 요인으로 작용한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