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청년희망이음프로젝트' 발대식 개최

[일간투데이 엄수연 기자] 지방에 사는 청년구직자들이 거주 지역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을 직접 찾아보고, 구직까지 이어지는 기회가 마련됐다.

산업통상자원부는 31일 전라남도 광주에서 지역우수기업과 청년인재를 이어주는 '2017 청년희망이음프로젝트' 발대식을 열었다.

지난 2012년부터 시행된 희망이음프로젝트는 지역청년과 기업 간 만남의 장을 제공해 일자리 미스매칭 문제를 해결하는 사업이다.

지난 6년간 희망이음프로젝트를 통해 약 5만명의 전국 대학생·고교생들이 2000여개의 지역 우수기업을 탐방했다. 이를 통해 지역기업에 대한 참여학생들의 인식 및 취업의사 개선에도 큰 성과를 거뒀다. 특히 지난해의 경우, 참여학생들 중 86%가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취업의사가 있다고 밝혔으며 이중 171명은 탐방기업에 취업했다.

발대식에서는 희망메시지 전달 위한 Wish wall 행사, 희망이음 채용기업 감사패 전달, 넥타이 및 명예사원증 수여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부대행사로 청년들의 고민을 상담하는 청춘 희망라이브,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 강좌 등이 페이스북 연계로 생중계됐다.

정만기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은 "지역 곳곳에 좋은 기업들이 있음에도 청년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고 있다"며 "희망이음프로젝트는 청년인재와 지역기업 모두에게 유익한 기회가 되리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