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9, 7∼8월 출발 항공권 '런던·파리·프라하' 판매량 높아

▲ G9가 7∼8월 출발 항공권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런던·파리·프라하 등 유럽 국가로 떠나는 항공권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G9는 지난해 6월부터 해외항공권 서비스를 론칭해 운영하고 있다. 사진=G9
[일간투데이 임현지 기자] 올 여름 유럽으로 휴가를 떠나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G9가 7∼8월 출발 항공권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런던·파리·프라하 등 유럽 국가로 떠나는 항공권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5일 밝혔다. 현재의 행복을 중시하는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 트렌드가 확산되며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 긴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가장 많이 판매된 지역은 '런던'으로 집계됐다. 올 들어 전년 동기 대비 런던 항공권의 판매량은 6배 이상(576%) 큰 폭으로 증가했다. 이어 파리가 2위를 차지했다. 판매량은 전년 대비 2배 이상(108%) 증가했다. 이밖에 4위 프라하와 7위 바르셀로나 등 10위 권 안에 총 4개의 유럽 지역이 랭크됐다.

유럽과 마찬가지로 비행시간이 길고 동남아나 아시아 국가보다 비교적 많은 비용이 소요되는 미국과 캐나다 역시 판매 인기 순위 안에 올랐다. 지난해 12월 개봉해 화제를 모은 영화 라라랜드의 배경이 된 LA가 3위에 랭크됐다. 지난해 보다 판매가 69% 증가한 수치다. 뉴욕 항공권은 전년 대비 66% 증가하며 5위에 올랐다. 대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캐나다의 토론토와 밴쿠버도 판매량이 각각 전년 대비 232%, 31% 늘어 10위권 안에 들었다.

최근 인기리에 방영된 tvN 예능프로그램 '윤식당'의 촬영지인 발리는 동남아 국가 중 유일하게 10위 권 안에 들었다.

한편 G9는 지난해 6월부터 해외항공권 서비스를 론칭해 운영하고 있다.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에서 항공권을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고 예약 및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땡처리 항공권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월별로 할인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오는 11일까지는 해외항공권 구매 시 사용 가능한 5%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한 ID 당 매일 1회씩 다운 받을 수 있다.

이태용 G9 영업기획팀장은 "여름휴가 준비 시즌을 앞두고 항공권 구매 수요가 크게 늘어나는 추세인데 올해는 유럽와 미주 등 비교적 먼 국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며 "최근 자신의 현재 행복을 위해서 시간과 비용을 아낌없이 투자하는 ‘욜로족’들이 많아지며 연차·휴일 등을 적극 활용해 여름휴가를 떠나는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