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워동 오픈으로 5252평 규모…아시아 2위·세계 3위 크기

▲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의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지난 28일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현장 점검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동대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 점장·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이사·김태호 롯데면세점 상품전략부문장·마성원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 부점장. 사진=롯데면세점
[일간투데이 임현지 기자] 롯데면세점은 영업개시를 준비해온 월드타워점 타워동 매장을 새롭게 확장하고 에비뉴엘동과 함께 30일 전체 그랜드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로써 월드타워점은 특허기준 면적 기존 3457평에서 5252평으로 확대 됐다. 이는 국내 시내면세점 중 최대 규모이며 아시아 2위, 세계 3위에 해당한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하는 월드타워점 타워동은 중소 브랜드 발굴과 육성을 위해 '인큐베이팅관' 및 팝업 매장을 조성하고, 국산 화장품 매장 평균 면적을 늘렸다. 또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국의 전통문화를 알리기 위해 타워동 내 한국전통문화관과 특산품관을 신설했다. 이곳에서는 전통 공산품과 무형문화재 장인이 만든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은 롯데월드타워가 초고층 전망대와 6성급 호텔을 갖춘 랜드마크로써 쇼핑과 관광을 결합한 상품 개발을 통해 국내 관광산업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브랜드 구성에 있어서도 기존 320여개 브랜드에서 일본인과 중국인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420여개 브랜드로 확대해 외국인 관광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롯데면세점은 사업제안서 제출 시 공약했던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송파구청에 관광활성화 기부금 2억 원을 기탁할 예정이다.

월드타워점은 타워동 오픈 기념으로 구매 고객 대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월드타워점에서 700달러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 전원에게 '디어 캐서린 에디션 2일 찻잔세트'를 증정한다. 또 2300달러 이상 구매 내국인 고객 중 선착순 123명에게는 미슐랭 3스타 셰프 야닉 알레노(Yannick Alleno)의 모던 레스토랑 '스테이(STAY)' 10만원 식사권을 제공한다.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는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문제로 면세업계 전체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가운데 월드타워점 오픈이 그 돌파구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쇼핑과 관광을 연계한 상품을 개발하고 외국인 선호 브랜드 유치로 한국을 찾는 외국인들이 늘어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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