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광주·울산 등 물량 부족한 지자체에 보조금예산 추가 배정

[일간투데이 엄수연 기자] 환경부가 광주·울산·세종 등 전기차 구매수요가 높은 전국 48개 지방자치단체에 전기차 907대를 추가 공급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초 지자체들이 전기차 수요를 받아 보급 물량을 배정했으나 일부 지자체 수요가 계획 대비 급증했다. 광주는 당초 100대에서 226대가 늘었고 울산은 61대에서 277대, 세종은 20대에서 50대로 수요가 늘었다.

이에 물량 여유가 있는 서울과 제주 등 지자체에서 보조금을 확보해 수요가 급증한 48곳 지자체에 총 907대 전기차 보조금 예산을 추가한다. 해당 지자체는 오는 8월까지 보조금 추가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전기자동차 보조금 지원은 판매 대리점에서 보조금 신청서류와 차량 구매 계약서를 작성한 후 지자체에 제출하는 방식으로 신청 가능하다. 추후 지자체가 잔여물량을 확인해 선착순 및 추첨을 통해 보조금 지원대상자를 선정한다.

환경부는 예산 추가와 더불어 전기차 구매자들의 충전 불편을 호소하자, 충전인프라 확충과 운영상태로 점검한다는 계획도 밝혔다. 현재 전국에 설치된 급속충전기는 1508기이며 앞으로 추가 구축을 통해 약 2600여기의 충전기를 설치할 방침이다.

이형섭 환경부 청정대기기획과장은 "심각한 미세먼지로 국민들의 친환경차에 대한 인식이 높아져 수요도 지속적으로 늘고있다"며 "지자체별 전기차 수요에 따라 예산을 지속적으로 조정해 올해 보급 목표인 1만4000대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