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교육·생활편의시설 등 삼박자 두루 갖춰
계약금 정액제·잔금대출 이자·공용관리비 지원

▲ 청주 대농지구 롯데캐슬시티 단지 투시도. 자료=롯데건설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롯데건설이 충북 청주시 흥덕구 복대동 288-62번지 외 2필지에서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 오피스텔을 분양중이라고 4일 밝혔다. 대농지구내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오피스텔이다.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는 지하 4층∼지상 15층 1개동 전용 28∼53㎡ 총 527실 규모다. 지하 4층∼지하 1층에는 자주식 주차장이, 지상 1∼2층은 상업시설이 들어서며 오피스텔은 지상 3∼15층에 자리잡고 있다.

이 단지는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 ▲최고 3년간 잔금 대출 이자 지원 ▲2년간 공용관리비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는 청주시 최고 부촌으로 꼽히는 대농지구에 자리하고 있는 만큼 교통과 교육, 생활편의시설 등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췄다.

우선 단지 주변으로 중부고속도로 서청주 IC와 경부고속도로 청주 IC, 가로수로 등이 인접해 도로망 진출입이 쉽다. 지난 8월 개통한 3차 우회도로(1∼3단계 구간)와 서청주교∼송절교차로 간 제2순환로(2017년 12월개통)를 통해 청주 시내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 청주고속버스터미널과 시외버스터미널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고 KTX오송역과 청주국제공항이 승용차로 20여분 거리에 있어 서울을 비롯한 광역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생활편의시설은 단지 반경 약 1㎞ 이내로 지웰시티몰 1·2차와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 롯데시네마, CGV 등 대형 쇼핑문화시설이 마련돼 있다. 여기에 북쪽으로 솔밭공원이 위치해 있고 일부 세대에서는 조망이 가능하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 솔밭초를 비롯해 솔밭중과 작지초, 흥덕고 등이 도보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있다. 또 진흥초와 증안초, 복대중, 서원중, 풍광초 등의 교육시설도 인근에 있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청주시의 강남이라고 불리는 핵심입지에 자리잡고 있어 교통과 편의, 문화, 업무 등 생활 인프라를 한번에 누릴 수 있는 데다, 산업단지 종사자들까지 배후수요로 확보하고 있다"며 "대농지구 마지막으로 들어서는 브랜드 오피스텔이기 때문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 홍보관은 충북 청주시 흥덕구 진재로 131에 마련됐으며 입주는 2017년 8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