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안전·에티켓·자원봉사 에피소드 등 5개 분야

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는 ‘지하철 상상디자인 포스터 시민 공모전’을 다음달 4일까지 공모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지하철 에티켓 및 안전 활동 수칙 ▲지하철 관광명소 소개 및 이용홍보 ▲지하철 관련 사회공헌 활동 및 자원봉사 ▲서울메트로의 고객만족을 위한 각종 활동 ▲기타 서울메트로의 이미지 개선을 위한 홍보 등 5개 분야로 나눠 작품을 공모하며 지하철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출품규격은 500*700(세로양식)으로 제출해야 하며 출품작은 서울메트로 홈페이지 혹은 공모전 홈페이지(poster.seoulmetro.co.kr)로 제출하거나 기한 내 우편 접수도 가능하다.

제출된 작품은 디자인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독창성, 작품성, 표현 전달력 등의 심사를 거쳐 대상 1팀에게는 상금 300만원이 수여되며 우수상 2팀에게는 각 100만원, 장려상 3팀에게는 각 50만원, 입선 5팀의 수상자에게는 각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번 공모전은 1인당 1작품만 출품가능하며 수상작 발표 등 자세한 사항은 서울메트로 홈페이지 및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메트로는 이번 포스터 공모전을 통해 모든 시민이 서로를 배려하는 지하철 문화를 함께 공유하고 시민의 발 지하철에 대한 관심을 높여 대중교통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