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김승섭 기자] 경제계는 19일 정부의 '국정운영 5개년 계획' 발표와 관련, 일자리 창출과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한다는 방향에 적극 공감을 나타났다.

배상근 전국경제인연합회 총괄정무는 이날 "오늘 국정기획자문위원회의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서 일자리 창출과 4차 산업혁명 선도를 핵심 경제과제로 삼은 것에 공감한다"고 말했다.

배 전무는 이를 위해 "신성장 동력을 육성하는 한편, 규제개혁과 노동개혁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며 "경제계도 혁신과 투자를 통해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했다.

대한상공회의소도 "경제계는 이번 국정운영 계획이 수출∙제조∙대기업 중심이었던 과거성장방식의 한계를 극복하고, '더불어 잘 사는 경제'를 위한 새로운 성장공식을 잘 제시했다고 본다"고 평가했다.

이경상 대한상의 경제조사본부장은 이 같이 말한 뒤 "경제계는 소득주도 성장을 위한 4차 산업혁명, 일자리경제, 공정경제, 민생경제, 혁신성장 등 경제분야 5대 국정전략이 잘 달성될 수 있도록 기업의 자발과 솔선을 유도하는 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또 "정부는 과감한 규제완화, 신산업 인프라 구축, 인재양성 등을 통해 기업들이 활발하게 일을 벌이는 여건을 조성하고, 기업은 투자와 일자리창출 등으로 화답하는 정부와 기업 간 팀플레이가 원활하게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