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지난 18일 ‘블라인드 채용’ 교육 실시

[일간투데이 정우교 기자] 오는 9월 시행되는 지방 출자·출연기관의 '블라인드 채용'을 대비하기 위한 교육이 실시됐다. 행정안전부(이하 행안부)는 지난 18일, 지방 출자·출연기관 인사담당자 480여명을 대상으로 '블라인드 채용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서는 지난 7월 행안부가 배포한 가이드라인 및 블라인드 채용 도입 과정에서 제기된 질의·응답 사례에 대해 안내했다. 또한 자문상담 기관은 블라인드 채용에 대한 세부적인 절차를 사례 중심으로 교육했다. 

이번 '블라인드 채용'교육은 지난 7월 행안부가 배포한 '지방공기업 블라인드 채용' 가이드라인에 따라 해당 기관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정부 차원에서 진행됐다.

행안부의 한 관계자는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블라인드 채용 저책이 차질없이 시행될 수 있도록 관련 교육 및 훈련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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