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디자인 주방용품 판매 전년比 최대 4배↑
컵받침·원목도마·스텐플레이트·소스볼 판매 호조
다이소, 가을 맞아 홈카페 연출 위한 커피·차 용품 출시
특히 SNS용 음식 사진 찍기의 첫 걸음인 예쁜 식기관련 제품들의 수요가 늘었다. 심플하면서 세련된 플레이팅을 이끌어주는 스텐플레이트가 전년동기대비 89% 증가했고, 나뭇잎이나 하트모양 등 다양한 색상으로 구성된 소스볼도 32% 늘었다.
비행기처럼 위에서 찍는 일명 '항공샷'을 찍을 때 빛을 발하는 제품들도 인기다. 각양각색 무늬와 패브릭 등 소재로 구성된 컵받침이 전년동기대비 4배(314%) 가까이 치솟았다. 최근 식재료를 손질하는 용도보다 플레이팅의 대세로 떠오른 원목도마도 2배(156%) 이상 급증했고, 나무 소재를 사용해 따뜻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 우드트레이(27%)도 오름세를 기록했다.
균일가 생활용품숍 다이소도 이 같은 추세에 따라 SNS속에서 '홈카페' 사진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였다.
다이소는 가을을 맞아 다양한 식기와 커피·차(茶)용품, 리빙 용품 90여개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앤틱 화병과 라탄 바구니 등 인테리어 소품은 물론 머그, 플레이트 등 식기류와 컵받침, 서빙보드와 같은 주방 소품을 통해 분위기 있는 가을 주방을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도자기로 제작된 커피 드리퍼와 실리콘으로 만들어진 티백 망 등 트렌디한 커피·차茶용품으로 SNS 속에서 가을을 담은 따뜻한 티타임 사진을 완성할 수 있다.
이진영 옥션 리빙레저실 실장은 "자신이 만든 요리나 새롭게 단장한 주방 등을 SNS나 블로그 등에 공유하는 이가 늘며 사진촬영을 위한 디자인 주방용품들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며 "맛있어 보이게 꾸미는 플레이팅을 통해 평범한 일상을 특별하게 만드는 소비문화가 새롭게 자리잡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임현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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