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품·옵션추가 등 5가지 상술 처방하는 서비스 소개
배우 박보검 사인회 개최·페이스북 이벤트 진행

▲ G9가 오는 26일까지 '상술에 상처 받은 자 G9에서 치유' 콘셉트로 '지구 쇼핑 클리닉'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한다. 사진=G9
[일간투데이 임현지 기자] G9가 오는 26일까지 '상술에 상처 받은 자 G9에서 치유' 콘셉트로 '지구 쇼핑 클리닉'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한다.

8일 G9에 따르면 이번 마케팅에서는 소비자가 쇼핑할 때 경험할 수 있는 5가지 상술을 치유하는 처방의 의미를 담아 G9 모델인 배우 박보검과의 만남이 이뤄질 예정이다.

박보검과의 만남은 '100원딜' 응모 고객 중 총 99명을 추첨해 진행한다. 행사는 내달 21일 오후 2시 CGV청담 씨네시티 11층 프라이빗 시네마에서 개최하며 박보검과의 Q&A를 비롯해 사인회, 선물 증정 등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당첨되지 않은 고객에게는 내달 17일 일괄적으로 G9캐시 1000원을 되돌려 준다.

상술을 처방하는 5가지 영상은 TV 광고와 G9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고객들이 기존 쇼핑에서 실망했던 상처와 처방을 제시한다는 내용을 애니메이션 기법으로 유쾌하게 담았다.

A급 가품에 속았던 경험을 담은 '상품상술검증편'에서는 불량품과 가품을 사전에 차단하는 G9 쇼핑 특성을 담았다. 관부가세 및 배송비 추가에 상처받았던 경험을 담은 '해외직구편'에서는 관부가세 걱정 없는 G9의 해외직구를 비교해 보여준다.

'무료배송편'에서는 몇 백 원짜리 상품을 사도 무료배송하는 서비스를 소개한다. '옵션추가금편'에서는 당사 상품에는 옵션 가격이 없다는 점, '신선지구편'에서는 맛없으면 무료 반품할 수 있는 신선지구서비스를 소개한다.

이번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페이스북 이벤트도 진행한다. 5가지 상술에 마음의 상처를 받았던 경험을 남기면 각 에피소드당 9명씩 총 45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상품권을 증정한다.

배상권 G9 마케팅실장은 "쇼핑의 본질인 상품에 집중하자는 콘셉트의 광고를 제작하는 한편 해외직구·신선식품 소싱 등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G9 모델인 박보검 사인회도 진행하는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