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DTZ-PAC와 英 체스터톤스 제휴 통해 출범

▲ 지난 7일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DTZ-PAC 본사에서 신종웅 DTZ-PAC 회장(사진 오른쪽)과 살라 무사(Salah Mussa) 체스터톤스 글로벌 회장이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DTZ-PAC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200년 역사의 세계적인 글로벌 부동산 컨설팅업체 영국 체스터톤스가 한국에 진출했다.

부동산종합서비스회사 DTZ-PAC(디티제트-피에이씨)는 글로벌 부동산 컨설팅업체 체스터톤스 글로벌 리미티드(Chestertons Global Limited, 이하 체스터톤스)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체스터톤스 코리아'를 출범시킨다고 9일 밝혔다.

체스터톤스는 지난 1805년 영국 런던에서 시작해 200여년이 넘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세계적인 부동산 컨설팅 회사로, 현재 5개 대륙 19개국에서 활동하고 있다. 체스터톤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동아시아 지역내 비즈니스 수익 모델을 창출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체스터톤스 코리아는 DTZ-PAC가 국내외 기관투자자 금융기관 기업을 대상으로 쌓아 온 전문성과 명성을 활용해 ▲투자자문 ▲가치평가 ▲컨설팅 ▲매입매각 임대차 자산관리 및 운영서비스 등 종합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DTZ Korea-PAC(프라임감정평가법인)은 회사가 기존 관리업체를 포괄하는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됨에 따라, 사명을 DTZ-PAC(디티제트-피에이씨)로 변경했다.

DTZ-PAC는 2000년부터 국가 공인 감정평가 자격증 소지자에 의한 정확한 가치평가 및 컨설팅 업무, 국내 대기업 및 다국적 회사가 보유한 업무용, 산업용 자산에 대한 매각 및 임대차 등의 부동산 자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조병철 체스터톤스 코리아 대표는 "최근 급변하는 부동산 시장에서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선 발 빠른 대응을 해야 한다"며 "이번 체스터톤스와의 전략적 파트너쉽을 통해 새로운 플랫폼을 구성하는 등 가장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살라 무사(Salah Mussa) 체스터톤스 글로벌 회장은 “한국은 현재 홍콩과 싱가포르 등 여타 아시아 국가들에 비해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수익율을 보여주고 있다"며 "이번 제휴가 한국을 아시아 지역내 거점으로 삼아 해외 시장으로의 서비스를 다각화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