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환경이 열악한 아동복지시설 '정읍애육원'에 최신 멀티미디어 기기 지원
디지털정보 격차 해소 위해 10년간 47개 시설 지원

▲ LG디스플레이 글로벌경영지원실 김기범 실장, 한국아동복지협회 이상근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IT발전소43호점 개소식을 갖고, 관련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왼쪽부터)한국아동복지협회 이상근 회장, LG디스플레이 글로벌경영지원실 김기범 실장, 정읍애육원 서완종 원장. 사진=LG디스플레이
[일간투데이 이욱신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한 IT교육 지원과 디지털 격차 해소 사업을 10년째 이어가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16일 전북 정읍에 위치한 아동양육시설인 '정읍애육원'에 컴퓨터·TV 등 첨단 멀티미디어 기기를 갖춘 'IT발전소43호점'을 개소했다고 밝혔다.

IT발전소 43호점에는 24인치 일체형 PC 16대와 55인치 TV 그리고 프린터 등 주변기기를 고루 갖추고 있으며 책걸상 및 수납장 등 최적의 학습환경이 제공된다. 그동안 인프라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아동들의 과제수행이나 시청각 학습이 가능해짐으로써 학습 인프라 및 정보 부족에 대한 갈증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LG디스플레이는 IT 환경이 열악한 아동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소외계층 아동들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학습 환경을 제공해 주는 IT 교육 지원을 꾸준히 지속해 왔다.

실제 지난 2008년 경북 김천 임마누엘 영육아원에 IT발전소 1호점을 개소한 이래 현재까지 국내 43곳, 해외 4곳 등 총 47개 점을 개소한 상황이다.

또한 지원한 시설들 중 기기가 노후화 된 곳들은 PC를 교체해주는 등 지속적으로 후원한다.

올 연말까지 광주 '무등육아원', 인천 '파인트리홈' 2개소를 신규로 개소하는 동시에 기존 지원한 5개소를 대상으로 기능보강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기범 LG디스플레이 글로벌경영지원실장은 "잠재력 있는 아동 및 쳥소년들이 IT발전소를 통해 더 넓은 세상과 공감하고 소통하며 미래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