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티콘계의 떠오르는 강자…식음료·패션업계 줄줄이 러브

▲ 이모티콘 '오버액션토끼'의 인기에 힘입어 식음료와 의류 등 협업 제품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상)세븐일레븐은 3종의 우유시리즈를, SPC삼립은 오버액션토끼의 띠부띠부씰을 담은 캐릭터 빵 3종을 출시했다.

 

[일간투데이 임현지 기자] 모바일 메신저 이모티콘인 '오버액션토끼'의 인기가 고공행진하고 있다. 이에 식음료와 의류 등 협업 제품도 쏟아져 나오고 있다.

오버액션토끼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과 라인 등이 출시한 이모티콘으로 점으로 찍힌 눈과 세모모양으로 웃고 있는 입, 아무 무늬 없이 하얀 몸통으로 구성된 캐릭터다. 단순하게 생겼으나 동작이 유쾌하고 발랄해 인형으로도 출시되는 등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오버액션토끼 이모티콘 시리즈 2가지는 19일 오전 현재 카카오톡 이모티콘 랭킹에서 3위와 16위 등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1위와 2위는 카카오톡이 개발한 카카오 프렌즈로 자사 이모티콘을 제외하면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셈이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유통업계와 패션업계는 '오버액션토끼' 모시기에 나섰다.

세븐일레븐은 '초코액션우유'와 '딸기액션우유', '바나나액션우유' 등 총 3종의 우유 시리즈를 출시했다. 각 상품의 특징을 살린 몸짓을 한 오버액션토끼를 패키지에 디자인했다.

세븐일레븐은 1A등급 원유를 사용해 가공 우유 중 소비자에게 가장 인기 있는 맛으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또 오는 23일 '오버액션토끼모카라떼'와 '오버액션토끼 당근주스'도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다.

SPC삼립은 오버액션토끼의 띠부띠부씰(띠고 붙이고 띠고 붙이는 스티커)을 담은 캐릭터 빵 3종을 출시했다. 제품은 '당근 미니롤케익'과 '당근 앙금 데니쉬', '당근 미니샌드' 등 토끼가 좋아하는 야채인 당근의 특징을 살렸다. 띠부띠부씰은 총 60종이며 제품 1개당 무작위로 1장씩 들어있다.

 

로엠은 오버액션토끼를 활용해 여성 고객을 겨냥한 수면용 제품 27종을 선보였다.


이랜드월드의 여성캐주얼 브랜드 로엠은 오버액션토끼를 활용해 여성 고객을 겨냥한 수면용 제품을 선보였다. 대표 제품으로는 파자마와 수면 원피스, 수면양말, 담요, 안대 등이 있으며 총 27종으로 구성됐다. 상품 전면에는 오버액선토끼 이모티콘이 자수로 디자인됐다.

강남영 세븐일레븐 유음료 담당 CMD는 "모바일 메신저의 이모티콘을 활용하는 사용자가 크게 늘어나면서 이모티콘을 활용한 상품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친숙한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들을 다양하게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