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기업·비영리 단체와 5만6천포기 김장나눔
취약계층 겨울나기 돕고 사회적 기업 매출 증대 기여
SK는 지난 1996년부터 그룹 구성원들이 함께 모여 김장을 직접 담근 뒤 이를 취약계층에 전달해왔다. 지난 2015년부터는 대규모 행사 대신 사회적 기업이 생산한 김치를 구매해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변경했다. 행사에 소요되는 경비를 줄여 수혜자들에게 더 우수한 품질의 김치를 나눠 주려는 목적에서다.
SK관계자는 "김치를 생산하는 사회적 기업들은 인지도 제고 및 매출 향상의 기회를 얻고 있다"며 "인근 지역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고 지역 주민을 고용함으로써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는 효과도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SK는 김장나눔에 앞서 이번 겨울 들어 각 관계사별 자선바자회와 결식아동 돕기 임직원기부캠페인 등을 통해 어려운 이웃과의 온정을 나누고 있다.
이욱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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