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아마존과 손잡고 'HDR10 플러스' 컨텐츠 출시
업계 최초로 'HDR10플러스' 컨텐츠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 삼성전자가 아마존과 손잡고 업계 최초로 'HDR10 플러스'가 적용된 프리미엄 영상 컨텐츠 스트리밍 서비스를 13일부터 선보인다. HDR10 플러스가 적용된 아마존 TV 시리즈들. 자료=삼성전자
[일간투데이 이욱신 기자] 삼성전자가 아마존과 손잡고 업계 최초로 'HDR10 플러스'가 적용된 프리미엄 영상 컨텐츠 스트리밍 서비스를 13일부터 선보인다. 삼성전자의 2017년형 QLED TV와 UHD TV 사용자들은 영상 스트리밍 앱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즐길 수 있다.

HDR10 플러스는 삼성전자가 개발한 차세대 영상 표준 규격 기술로 매 장면마다 밝기와 명암비를 최적화해 밝은 부분은 더욱 밝게 어두운 부분은 더욱 어둡게 표현함으로써 영상의 입체감을 높이고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 유사한 화면을 만들어 낸다.

이번 서비스 출시로 아마존이 자체 제작한 인기 TV·영화 시리즈 '더 그랜드 투어(The Grand Tour)', '더 틱(The Tick)', '높은 성의 사나이(The Man in the High Castle)' 등을 포함해 다양한 제휴 콘텐츠 100여개를 HDR10 플러스로 볼 수 있게 됐다. 양사는 HDR10 플러스 지원 컨텐츠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그레그 하트 아마존 비디오 부문 부사장은 "전 세계 아마존 비디오 고객들이 HDR10 플러스 컨텐츠를 경험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HDR10 플러스 기술과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의 조합은 새로운 엔터테인먼트시대를 열 것"이라고 말했다.

음두찬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섬세한 표현력과 선명한 색채감으로 원작자가 의도한 그대로의 시청 경험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HDR10 플러스 컨텐츠 확산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차세대 HDR 기술을 선도하기 위해 HDR10 플러스 생태계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20세기 폭스·파나소닉과 함께 HDR10 플러스 연합 구축을 발표한바 있으며 내년 1월 라이선스 기관을 설립하고
인증·로고 프로그램을 도입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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