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 '하기스', 3위 '군'…"지난 12월보다 브랜드빅데이터 13.32% 줄어들어"
2위는 하기스 기저귀, 3위는 군 기저귀로 분석됐다. 그 밖에 '킨도', '팸퍼스', '리베로', '나비잠', '보솜이', '마미포코', '베슈' 등이 10위권 내에 진입했다.
1위에 오른 '페넬로페'의 경우, 참여지수 38만, 소통지수, 19만, 커뮤니티지수 22만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지수는 81만으로 집계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03만과 비교해 21.18% 하락한 수치다.
'하기스'는 브랜드평판지수 75만으로 나타나며 2위를 차지했다. 참여지수 26만, 소통지수 25만, 커뮤니티지수 23만으로 조사됐다. 지난 12월 81만보다 7.54% 감소했다.
3위는 '군'으로 참여지수 41만, 소통지수 9만, 커뮤니티지수 22만으로 나타났다. 종합 브랜드평판지수는 73만으로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8만보다 5.98% 떨어졌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이번 기저귀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브랜드 소비는 17.45% 하락, 브랜드 소통은 0.16% 상승, 브랜드 확산은 17.43% 하락했다"고 총평했다.
구 소장은 이어 "1위에 오른 페넬로페의 경우, 링크분석에서 '좋다', '부드럽다', '크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안전', '추천', '특가'가 높게 나왔다"면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4.29% 긍정비율로 분석됐다"고 언급했다.
정우교 기자
jwkyoz@d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