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세안·뷰티 등 융합형 습관교육 참가 중학교 모집

▲ LG생활건강이 국내 최초의 융합형 습관교육 '빌려 쓰는 지구스쿨'의 참가 중학교 및 대학생 기자단을 모집한다. 사진=LG생활건강
[일간투데이 임현지 기자] LG생활건강이 국내 최초의 융합형 습관교육 '빌려 쓰는 지구스쿨'의 참가 중학교 및 대학생 기자단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빌려 쓰는 지구스쿨은 습관이 형성되는 청소년 시기에 세안·양치·설거지·세탁·분리배출·진로교육 등 생활교육을 교과목으로 설계해 중학교 정규 수업과정으로 만든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3월부터 6월, 9월부터 12월까지 1학기와 2학기 각각 4개월간 하루에 1개 중학교씩 순회 진행된다.

오는 9일까지 진행되는 참가 중학교 모집은 소속 교사가 홈페이지 내 교육신청 팝업창을 통해 지역 및 교육 일정을 선택하고 교사 및 학교정보, 교육희망과목 등을 입력해 신청할 수 있다.

'세안습관, 도전!뷰티전문가', '양치습관', '설거지습관', '머리감기습관', '세탁습관', '손씻기습관', '분리배출습관', '도전!주니어 마케터' 등 습관 및 진로와 연관된 총 9개 과목 중 6개 희망과목을 신청하면 된다.

사전교육을 마친 LG생활건강 임직원 강사들이 학교에 찾아가 1교시부터 6교시까지 담당교사 역할을 한다. 이들은 진로연계 멘토링도 함께 진행하는 등 청소년들이 꿈을 찾기 위한 소통에 나설 계획이다.

LG생활건강은 오는 5일부터 20일까지 전국 대학교 휴학생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빌려쓰는 지구스쿨 3기 대학생 기자단'도 모집한다.

대학생 기자단은 빌려쓰는 지구스쿨 수업을 진행하는 중학교 현장을 탐방하며 대학생들만의 시각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이를 확산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에디터, 영상, 디자인 3개 분야별로 3명이 팀을 이루거나 자신 있는 분야에 개인으로 지원 가능하며, 빌려쓰는 지구스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대학생 기자단에게는 LG생활건강 임직원과의 다양한 교류는 물론, 소정의 활동비와 봉사활동 수료증을 제공하며, 최우수활동 팀에는 장학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