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경남 창원시 LG전자 창원R&D센터에서 '물과학연구소' 현판식 가져
물 관련 전문기술 보유한 연구원들이 상주하며 필터·위생·수질 등 연구

▲ LG전자가 8일 경남 창원시에 위치한 창원R&D센터에 국가 공인 수질검사기관인 '물과학연구소'를 열었다. LG전자 연구원들이 물과학연구소에서 필터·위생·수질 등 물 관련 기술을 연구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일간투데이 이욱신 기자] LG전자가 8일 경남 창원시 소재 창원R&D센터에 물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물과학연구소’를 신설하고 정수기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현판식에는 송대현 H&A사업본부장(사장), 박영일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 이현욱 정수기사업담당 상무를 비롯해 학계·연구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물과학연구소는 국가 공인 수질검사기관으로 국가표준기본법 및 국제기준에 따라 시험 능력과 시험 환경을 평가 받고 'KOLAS(한국인정기구·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 인증을 획득해 국제공인시험기관이 됐다.

이 연구소에는 물 관련 전문기술을 보유한 LG전자 연구원들이 상주한다. 이들은 LG 퓨리케어 정수기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건강하면서도 깨끗한 물을 제공하기 위해 물 속 유해성분을 제거하는 필터는 물론 생산부터 사용 단계까지 제품의 상태를 항상 깨끗하게 유지시키기 위한 핵심 기술들을 연구한다.

또 연세대·광주과학기술원(GIST) 등의 국내 교수진으로 구성된 기술자문단과 공동으로 차세대 필터·위생 솔루션·정밀 수질 분석 등 물 관련 연구개발도 진행한다.

물과학연구소에서 연구개발한 핵심 기술들은 LG 퓨리케어 정수기 제품에 적극 도입된다. 지난 2009년 국내 정수기 시장에 첫 진출한 LG전자는 ▲2011년 '풀 스테인리스' 정수기 출시,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는 '전기분해살균' 서비스 실시 ▲2016년 업계 최초 IH기술을 적용한 직수형 '퓨리케어' 정수기 출시 ▲지난해 정수기 내부 직수관을 매년 무상 교체해주는 '토탈케어 1.2.3' 서비스 도입 등 차별화된 제품·서비스로 LG 퓨리케어 슬림 정수기의 지난해 판매량이 지난 2016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LG전자는 국내 시장에서 인정받은 탄탄한 제품 기술력을 바탕으로 인도 등 글로벌 시장에서 정수기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진정한 고객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제품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기술 연구개발에 매진할 수 있는 인프라 및 환경을 조성하는 데에 지속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