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AI서비스 발굴부터 서비스 설계·구축·운영까지 한번에
인공지능 시스템 개발 어느 단계에서든 도입 가능…기존 서비스와의 연계 개발도 지원
SK C&C는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를 통해 사용자의 AI서비스 도입 신뢰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I서비스 도입의 컨설팅 단계인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의 고객가치측정(CVA·Customer Value Assessment)은 산업별 다양한 AI 활용 케이스 모델을 참조해 ▲고객 맞춤형 인공지능 신사업 기회 발굴 ▲인공지능 도입 평가 KPI(핵심성과지표) 수립 ▲중장기 로드맵 도출 등을 빠르게 지원해 준다. 많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되는 컨설팅 프로젝트 수행 부담을 크게 덜 수 있게 된 것이다.
특히 AI시스템의 가장 어려운 부분으로 꼽히는 데이터의 AI분석 체계 구현에서 강점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형 데이터뿐만 아니라 사용자들이 그 동안 보지 못했던 워드·텍스트·이메일·게시판 등의 방대한 비정형 데이터를 빠르게 변환시키며 머신러닝·딥러닝을 활용 사용자 맞춤형 분석 모델을 도출해 낸다.
이를 통해 생성된 지식 DB 및 분석 모델은 자연어 기반으로 사용자와 상호작용하며 에이브릴이 제공하는 왓슨 한국어 API를 활용해 사용자 수요에 부합하는 결과물을 제공한다.
SK C&C는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가 사용자의 인공지능 시스템 개발 어느 단계에서건 필요에 따라 도입 가능하고 기존 인공지능 서비스와 연계한 추가 기능 개발에도 활용할 수 있어 인공지능 서비스 개발의 필수품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실제로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는 운영 단계에서도 인공지능 성능·관리 지표를 제공해 고객의 사업에 맞는 인공지능 서비스의 안정성·정확성·유용성을 지속적으로 확인·관리할 수 있게 해 준다.
이문진 SK C&C 에이브릴플랫폼본부장은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를 통해 SK C&C 개발자 모두가 국내 최고의 인공지능 시스템 및 서비스 개발 전문가로 활약하게 될 것"이라며 "모든 산업 분야에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를 적용해 고객의 인공지능 서비스 검토 시기를 앞당김은 물론 에이브릴에 기반한 인공지능 서비스의 빠른 확산을 이뤄 내겠다"고 말했다.
이욱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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