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
4차산업 중심 종합일간지 일간투데이의 창간 15주년을 축하합니다. 인류의 오늘을 ‘보고’, 내일을 ‘읽고’, 역사를 ‘쓴다’ 는 일간투데이의 소명의식이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기를 바랍니다. 일간투데이가 우리나라 4차산업의 핵심 솔루션을 집중 조명함으로써 장차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의 중심 국가로 도약하는 데 크게 이바지할 것을 기대합니다.

우리 사회는 ‘4차산업혁명’이라는 새로운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SNS, Big Data, AI, IOT 로 대표되는 새로운 4차산업 영역들의 부상은 대기업은 물론 중소기업들에도 기회이자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이 차세대 인터넷 혁명의 요체로 떠오르고 있는 현시점에서 블록체인 산업을 육성하는 것은 새로운 성장동력이 필요한 우리나라에 시급한 과제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은 암호화된 전자화폐 개발 및 거래, 사물인터넷 해킹방지, 물류, 공공행정의 투명화와 부패방지, 국민 참여 민주제도의 발전 등 우리 생활의 모든 분야에 걸쳐 새로운 미래를 구현하게 될 것입니다.

앞으로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는 대한민국 정부가 ‘블록체인 정부’로 나아가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는 블록체인 3.0 시대에 한국이 선두로 나아가는 데 역할 할 집단지성을 모으고 국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장착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가는 한편, 급변하는 업계 정보를 공유하고 전 세계 관련자들의 교류 장을 지속해서 후원할 계획입니다.

다시 한번 ‘일간투데이’의 창간 15주년을 축하드리며 국내외 많은 독자가 신뢰할 수 있는 양질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언론으로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