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SK텔레콤 T타워서 'MWC 2018 & 모바일 전략' 세미나 열어
MWC 산업 동향 설명 및 모바일 플랫폼·VR 등 모바일 기술 공유

▲ SK텔레콤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네이버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인터비즈와 함께 10일 서울시 중구 소재 SK텔레콤 T타워에서 국내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MWC 2018'을 입체적으로 분석하는 'MWC 2018 & 모바일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사진=SK텔레콤
[일간투데이 이욱신 기자] SK텔레콤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네이버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인터비즈와 함께 10일 서울시 중구 소재 SK텔레콤 T타워에서 국내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MWC 2018'을 입체적으로 분석하는 'MWC 2018 & 모바일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MWC를 통해 본 모바일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열렸으며 세계 최대 이동통신 관련 전시회인 MWC 2018에서 주요하게 소개된 이동통신 업계 동향과 SK텔레콤의 모바일 플랫폼,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등 첨단 ICT기술 공유가 이뤄졌다.

이날 세미나에는 회사 사정으로 MWC 2018에 참석하지 못한 약 200명의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MWC를 통해 알 수 있는 전세계 이동통신 트렌드와 모바일 기술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이날 세미나에서 유웅환 SK텔레콤 오픈 콜라보(Open Collabo.)센터장은 그동안 SK텔레콤이 지원한 스타트업인 데일리 호텔, 에이프릴 스킨, 크레모텍 등을 소개하고 올해 추진중인 '트루 이노베이션(True Innovation)' 브랜드의 벤처 오픈 콜라보레이션 계획에 대해 밝혔다. 여기에는 오픈콜라보 하우스 구축과 콜라보 파트너에 대한 투자 내용 등이 포함돼 있다.

한태식 KOTRA 과장은 'MWC 현장 스케치'를, 전진수 SK텔레콤 ICT기술원 리더는 'VR/AR의 현재와 미래', 김천석 구글코리아 부장은 '모바일 플랫폼의 현재와 미래'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으로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SK텔레콤과 KOTRA 양사 전문가들은 MWC 2018현장에서 보고 느낀 내용을 담은18개 콘텐츠를 SK텔레콤 공식 온라인 미디어 채널인 SKT인사이트와 인터비즈가 운영하는 네이버 비즈니스, KOTRA 해외시장뉴스에 각각 게재해 MWC와 모바일 산업 동향에 관심 있는 독자들에게 생생한 현장 소식을 전달한 바 있다.

SK텔레콤 전문가들은 5G, 커넥티트카 등 ICT 기술 전반과 갤럭시S9, 홀로그램 등 MWC서 체험한 글로벌 트렌드를 소개했으며 KOTRA 직원들은 전시 프리뷰 등을 1일차, 2일차, 3일차 등 시간 순서에 따라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이준호 SK텔레콤 PR2실장은 "이번 세미나는SK텔레콤이 MWC서 쌓은 소중한 경험과 지식을 정보가 부족한 중소기업, 벤처기업인들에게 공유하는 소중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이 보유한 다양한 ICT 관련 경험들을 중소기업, 스타트업과 나누며 상생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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