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눈으로 보는 ARS' 서비스 선보여
요금확인·납부변경·청구서받기 등 20여개 업무 신속하게

▲ LG유플러스가 스마트폰 화면을 이용한 상담 서비스 '눈으로 보는 ARS'를 선보인다. LG유플러스 모델들이 '눈으로 보는 ARS'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일간투데이 이욱신 기자] 통신사 고객센터 전화 연결시 음성안내와 함께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시각 정보를 제공하는 'ARS(자동응답서비스·Automatic Response Service)'가 나왔다. 음성안내를 들으면서 동시에 메뉴 화면을 볼 수 있어서 원하는 정보를 보다 신속하게 찾을 수 있게 됐다. 기존 음성 ARS에서 알맞은 항목이 나올 때까지 마냥 기다려야 했던 불편함을 덜게 됐다.

LG유플러스가 스마트폰 화면을 이용한 상담 서비스 '눈으로 보는 ARS'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상담사 연결 없이 고객 스스로 빠르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영역이 넓어졌다. '청구·미납 요금확인'처럼 음성 ARS에서 지원하는 9개 항목을 비롯해 '납부방법 변경', '카드 즉시납부', '청구서 다시 받기'까지 20여 개의 내용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상담사들의 근무환경도 보다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단순문의, 반복 상담 등에서 오는 상담사들의 감정소모와 목 관리 부담 등이 일부 덜어질 것이라는 기대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지난 한 달간 테스트 운영을 한 결과 눈으로 보는 ARS에 대한 고객 이용률이 예상보다 높았다"며 "특히 요금·납부 확인 및 변경 처리 같은 단순 정보를 원하는 고객들의 이용이 잦았으며 접수 확인, 자가해결법 이용 등의 서비스 이용객도 많았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이달 중 IPTV 셋톱박스 같은 홈 단말 장애 발생시 간단하게 자가 진단·점검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는 등 지속적으로 고객들의 이용패턴을 분석·반영해 서비스를 개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 서비스는 고객센터(101) 연결 후 해당 메뉴인 1번을 누르면 휴대폰 문자로 시각적 정보를 제공하는 웹 주소 링크를 받을 수 있다. 기존 고객센터 앱 사용자들은 자동으로 해당 화면으로 전환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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