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오전 10시, '북핵 위기의 실용안보적 해법은' 주제로 진행

▲ 사진=미래실용안보포럼
[일간투데이 정우교 기자] 미래실용안보포럼은 17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2소회의실에서 창립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북핵 위기의 실용안보적 해법은?'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안보 전문가 및 관련 정치인 등이 참여할 이번 자리에서 북핵문제에 대한 북한·미국의 예상행보 및 해법에 대한 안보문제 전문가들의 토론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황인무 전 국방차관을 회장으로 발족한 미래실용안보포럼은 북핵문제 관련 실용안보를 기치로 내걸었다. 이날 세미나는 김학용 국방위원장, 안규백 민주당 최고위원, 유승민 바른미래당 대표 등의 환영사에 이어 주제 발표가 진행된다.

주제 발표로 나선 김민석 기자와 조성렬 박사는 각각 '북한과 미국의 예상행보와 우리의 대응방안', '남북대화와 국제공조 어떻게 풀어야 하나'등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토론자로는 강태호 한겨레신문 기자, 이태희 뉴스투데이 편집국장, 홍현익 세종연구소 수석연구원, 김용현 동국대 교수가 참여한다.

한편 미래실용안보포럼은 실용적 차원에서 안보문제의 해법을 제시해보고자 결성된 모임이다. 현장과 내용을 중시하고 실천적이고 개혁적인 시각으로 접근하겠다는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민 다수가 공감할 수 있는 합리적 대안을 찾는다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