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골프중계 서비스 'U+골프' 출시
'인기선수 독점중계' 등 4대 핵심기능으로 KLPGA 시청 재미 배가

▲ LG유플러스가 19일 서울 용산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자사 고객용 골프 중계 동영상 애플리케이션 'U+골프'를 공개했다. 골프 해설위원인 김영 프로(왼쪽 첫번째)와 고덕호 프로(왼쪽 두번째)가 LG유플러스 모델들과 함께 'U+골프'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일간투데이 이욱신 기자] LG유플러스가 자신이 좋아하는 선수만을 독점적으로 보거나 좋아하는 선수의 스윙을 다시 볼 수 있는 등 프로야구에 이어 골프 경기도 TV 중계보다 더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는 골프 앱을 내놓았다. 속도·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 뿐만 아니라 내년 상용화를 추진중인 5G(5세대 이동통신망) 서비스에 맞춤형 앱이라는 기대다.

LG유플러스는 19일 서울 용산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자사 고객용 골프 중계 동영상 애플리케이션 'U+골프'를 공개했다.

이 앱의 주요 기능은 ▲독점중계 채널에서 인기선수의 경기를 골라 보는 '인기선수 독점중계' ▲경기 중 선수의 스윙 자세를 고화질 슬로모션으로 보여주는 '출전선수 스윙보기' ▲실시간 경기 중 지난 홀 경기 장면을 돌려 보는 '지난 홀 다시보기' ▲U+ 골프 앱과 똑같은 화면을 TV로 볼 수 있는 'TV로 크게 보기' 등이다.

인기선수 독점중계는 최대 3개조, 9명의 선수 경기를 최대 6시간 동안 별도의 중계와 해설로 제공한다. 골프 중계에서 특정 선수나 조를 독점중계하고 자체적인 해설까지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중계 서비스를 위해 LG유플러스는 전국 25개 골프장에 유·무선 통신 인프라를 확충했다. 카메라와 중계 부스를 LTE망으로 연결해 제작진이 골퍼에게 접근하거나 같이 이동하면서 촬영할 수 있도록 했다.

TV로 크게 보기 기능은 스마트폰과 TV를 케이블로 연결하지 않고도 앱 내 아이콘 클릭 한 번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현재 경기 성적과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투어) 대회 정보, 선수 기록 등도 제공한다. 경기 하이라이트와 프로 레슨도 VOD로 볼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스마트폰 없이 U+골프 앱의 핵심 기능을 동일하게 즐길 수 있는 IPTV용 U+골프 서비스도 오는 7월 선보인다. 이를 위해 U+골프 앱을 U+tv 셋톱박스에 탑재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LG유플러스 IPTV 고객 중 UHD 셋톱박스 이용자면 이용할 수 있다. 골프 외에 지난 3월 출시한 U+프로야구 앱도 7월부터 IPTV용으로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내년 차세대 통신 5G가 상용화되면 프로야구와 골프 중계 채널 수를 늘리고 화질 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5G가 상용화되면 U+골프의 인기선수 독점중계 채널을 현재 3개에서 18개까지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박종욱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사업부 상무는 "프로야구와 골프 서비스는 5G 시대를 앞두고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된 서비스"라며 "5G가 상용화되면 스포츠가 대표적인 고객 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U+골프는 20일 경남 김해 가야 컨트리클럽에서 열리는 '넥센·세인트나인 마스터즈 2018'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KLPGA 대회 중 25개 대회의 중계 화면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