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기업
신보, 2017년 공공기관 열린혁신 추진실적 평가서 우수기관 선정123개 공공기관 중 우수기관 26개에 포함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8.04.24 15:43
  • 9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일간투데이 정우교 기자]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이 2017년 공공기관 열린혁신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지난 23일 행정안전부가 발표한 이번 평가는 올해 처음으로 진행됐으며 신보는 123개 공공기관 중 우수기관 26개에 포함됐다. 이번 평가결과는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 반영된다.

신보는 열린혁신을 위해 '국민과 함께하는 열린 신보'를 비전으로 수립했다. 구체적으로 '협업을 통한 사회적경제 활성화', '시민주도형 사회문제 해결 모델 구축', '협업을 통한 고개 맞춤형 창업제도 운영', '청년 이사의 의사결정 참여', '국민 맞춤형 신보 공공데이터 개방' 등을 5대 혁신과제로 중점 추진했다.

특히 시민 중심 상설협의체 '국민참여단' 운영과 '국민참여 공모'를 통해 일자리창출, 창업활성화 등 핵심정책과제 수립을 도모하는 등 시민주도형 사회문제 해결 모델을 운용해왔다고 신보는 설명했다.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들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기 위해 낡은 관행을 혁신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국민의 참여와 소통을 바탕으로 새 정부의 핵심정책과제 수행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