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AC 한국예술원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전국 고등학생 및 이에 준하는 개인 또는 팀을 대상으로 ‘2018 대한민국 청소년 영상공모전’ 참가신청을 받고있다.

이번 청소년 영상공모전은 세계로 나아가는 글로벌 아티스트 양성 기초과정으로 가능성 있는 전문 영상인을 발굴하기 위해 개최됐다. 한국예술원 홈페이지에 접속해 경연대회 페이지에서 대한민국 청소년 영상 공모전 참가에 접수하면 된다.

이번 경연대회의 심사위원으로는 KBS 드라마 PD <태조왕건> <겨울연가>를 연출한 최상식 명예학장. 영화 <패션왕> <오감도> <작업의 정석> 감독 출신인 오기환 교수. 영화 <스나이퍼의 관찰법> 모스크바영화제 단편경쟁 최우수상 경력의 윤부희 교수. KBS PD, MBC <커피프린스> 편집 등의 이력이 있는 김효공 교수. 예능 <1박2일> <패밀 리가 떳다> 카메라감독 출신 지상열 교수. SBS 가정의 달 특집극 <아까딴유>작가 김한석 교수. KBS Tvn<백지연의 끝장토론 대학토론배틀3> 작가 김연정 교수, EBS <극한직업>, <명의> 작가 신민정 교수, 장편영화 <아스라이> , <우리 만난 지 1년 되는 날> 연출/시나리오 김삼력 교수 등 한국예술원 스타 교수진이 직접 참여한다.

작품주제는 자유이며 VJ물, 다큐멘터리, 단편영화, UCC, 뮤직비디오, 웹드라마, 예능물, 보도물 등 장르 구분이 없다. 주의할 점은 반드시 신청페이지 참가접수와 파일 웹하드에 업로드 모두 완료 해야만 완료가 되며, 접수마감 종료 후 2가지 중 1가지라도 미완료시 불합격 처리되는 만큼 지원자들은 꼭 살펴봐야 한다.

7월 15일까지 접수를 받고 있는 ‘2018 대한민국 청소년 영상공모전’ 은 7월 20일부터 8월 6일까지 학과 페이스북 영상 업로드 인기상 투표로 진행되며, 8월 9일 한국예술원에서 본선 진출작 설명회 및 시상식이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 수상자들에게는 소니 액션캠, 고프로 히어로 세션 액션캠, 맨프로토 비프리 등 다양한 부상과 함께 한국예술원 입학시 등록금 면제 혜택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최우수 작품상 수상자에게는 한국예술원 색보정 편집실 사용 및 작품 멘토링 지원과 감독상 및 촬영상 수상자에게는 멘토링 지원 및 캠프 무료 참여 기회가 별도로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현재 2019학년도 신/편입생 우선선발전형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 제출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우선선발전형 기간에 합격하고 입학하는 학생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그리고 2019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에는 경쟁력을 갖춘 인재양성과 더욱 전문화된 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재학생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및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입학 및 편입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에서 지원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