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월드스테이오피스텔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운정신도시가 황금기를 맞이하고 있다. GTX A노선 확정에 이어 남북관계의 훈풍으로 파주 지가가 전반적으로 상승했기 때문이다. 예전부터 쾌적한 주거입지로 유명한 운정신도시이긴 했지만 지리적 여건상 교통 문제가 있었던게 사실이다.

하지만 이번 호재로 건설업계와 부동산업계에 온기가 돌게된 것이다. 3조원 규모의 수도권광역급행철도 A노선(파주 운정역~화성 동탄역)의 사업자 선정이 임박하면서 수주절벽에 내몰린 건설업계는 물론 수혜지역인 파주 운정의 부동산시장도 높은 상승세로 들썩이고 있는 것이다. GTX가 개통되면 운정에서 강남까지 20분대에 닿을 수 있어 강남생활권이라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황금기의 수혜를 맘껏 누리며 분양 마감이 임박한 오피스텔이 있어 화제다. 야당역 역세권에 위치한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이 그 주인공이다. 지하 4층~지상 14층 규모에 생활편의시설 2개층 및 오피스텔 240실로 구성되는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은 서울 지역 오피스텔 대비 압도적인 가격 경쟁력을 갖춰 이미 호평을 받아왔다.

게다가 운정신도시는 타 지역과 달리 부동산규제와 금융규제와 무관한 반면 현재 부동산 가치는 더 올라가 실제 가격 메리트는 훨씬 높아진 셈이다. 소규모 빌딩에 투자해 높은 수익을 누리는 ‘알짜 건물주’들이 선망의 대상이 되는 요즘, 월드스테이 오피스텔 역시 그와 같은 소액투자로 높은 수익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그 덕분에 이미 A타입은 마감(분양완료)됐으며 B타입도 마감이 임박했다. 월드스테이 오피스텔 홍보관에는 마지막 기회를 잡으려는 방문객들로 발디딜 틈이 없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은 차량으로 일산 방면에서 운정신도시를 진입할 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랜드마크 입지를 선점했다. 오피스텔 주변으로는 일산신도시와 월롱, 선유, 축현 산업단지 등 10여개의 파주 기존 산업단지가 밀집해 있으며 SBS탄현센터와 출판문화단지, 한국폴리텍대학(예정)까지 포함한 약 16만여명의 임대수요를 품고 있다. 향후 LG디스플레이 클러스터 파주공장까지 준공되면 약 35만이라는 엄청난 배후수요를 추가로 확보하게 된다. 성공하는 오피스텔의 기본인 입지와 수요라는 조건을 완벽하게 갖춘 것이다.

계속되는 교통망의 확충도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의 가치를 또 한번 높여줄 것으로 보인다. 제3지구 개발과 지하철 3호선 연장선, 민자고속도로인 서울-문산 간 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및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이 8차선 사거리에 위치하게 되는 김포-관산간 도로 개통이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렇게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은 공실 우려 없는 확실한 투자처로 유명하지만 실주거지로써도 뛰어나다. 동급 오피스텔중 최상급 특화설계와 시스템이 적용됐기 때문이다. 고급호텔 같은 명칭에 걸맞게 호텔급 이상의 최고급 마감재 사용, 기존 오피스텔보다 35cm나 높은 2.8m의 층고와 확장형 우물천정, 무드램프가 적용되어 생활의 품격을 높여준다. 또한 원목 적용 빌트인 가구와 천연대리석 현관바닥, 에너지관리기능 등 다양한 시스템까지 갖췄다.

또한 운정신도시 최초로 SK텔레콤 IOT(사물인터넷)과 MOU를 체결해 완벽한 스마트홈을 구현한다. 이에 기존 오피스텔에서 만날 수 없었던 최첨단 생활이 가능한 주거공간을 누리게 되며 풍부한 수납공간은 물론 시스템냉난방기와 건조기 겸용 빌트인세탁기, 스타일러, 43인치 벽걸이 TV 등 LG의 최신형 가전도 기본옵션으로 제공한다.

전세대는 100% 조망권을 확보해 개방감을 극대화했고 편복도 구조로 소음문제를 최소화했다. 각 세대당 1대 주차 및 양방향 주차가 가능한 넓은 주차공간을 마련해 주차로 인한 입주민간의 불화를 미연에 방지했다.

운정신도시의 상징이자 축구장 100배 넓이인 친환경공간 운정호수공원이 오피스텔 바로 옆에 조성되어 있으며 심학산과 황룡산, 장명산도 가까운 곳에 위치해 손쉽게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이마트와 메가박스, 롯데와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등 다양한 인프라도 완벽하게 구축되어 있어 생활편의성이 탁월하다.

지역을 대표하는 최고급 오피스텔인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은 투자자들에게는 성공을 약속하는 투자처로 실수요자들에게는 명품 주거공간으로 자리매김하게될 것이다. 분양관계자는 “월드스테이의 뛰어난 가치를 알아본 발 빠른 투자자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 A타입은 벌써 분양완료 됐고 B타입도 곧 분양 마감을 앞두고 있으니 망설이고 있는 투자자와 실수요자라면 지금이라도 빨리 상담을 신청해보는게 좋을 것이다”고 전했다.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의 홍보관은 파주시 야당동 1074번지 월드타워7차 1층에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