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경제 패션·뷰티
써마지·울쎄라 리프팅, 어느 부위에 효과적일까
   
▲ 사진=뉴엘클리닉 정세훈 대표원장
피부미용에 관심이 많은 현재, 리프팅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리프팅의 수요가 늘면서 다양한 리프팅 시술이 개발되고 있다. 리프팅은 보통 인체에 무해한 녹는실을 사용하여 미세한 구멍을 내어 주름지거나 처진 피부를 팽팽하게 당겨 주름개선 및 처진피부 개선에 효과가 있다.

녹는실로 진행되는 리프팅은 이미 보편화 되었으며, 리프팅에 대해서 대부분 이러한 방식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이 외에도 레이저나 특수 팁 등을 이용한 리프팅도 존재한다. 대표적으로 울쎄라 리프팅과 써마지 리프팅을 꼽을 수 있는데, 두 방식 모두 녹는실로 시술하는 것이 아니라 레이저와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한 리프팅 방식이다.

울쎄라 리프팅은 초음파 영상을 통해 시술 부위를 확인한 후 피부 속 4.5mm 깊이의 SMAS 층을 치료하는 리프팅이다. 울쎄라 리프팅은 미국 FDA에 승인을 받은 안전한 시술장비로 특수 레이저 장비를 이용하여 팔자주름, 볼살, 피부처짐 등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며, 얼굴의 전반적인 탄력을 살려줄 수 있다.

써마지 리프팅은 피부 속 콜라겐에 고주파에너지 열을 가해 노화된 콜라겐을 수축시키고 새로운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는 리프팅 시술로 이중턱, 턱선, 눈가 탄력 개선에 효과적이며, 얼굴에 가장 많이 사용되나, 복부나 팔, 허벅지 탄력개선에도 효과적이다.

써마지 리프팅은 써마지CPT라는 첨단 장비로 진행되는데, 써마지의 1세대인 써마쿨TC에서 써마지NXT를 지나 3세대인 써마지CPT로 발전된 것. 써마지CPT로 발전되면서 진동핸드피스를 이용한 통증감소 및 리프팅 효과를 증대할 수 있게 되었으며, 미국을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비수술적 리프팅이다.

뉴엘클리닉 정세훈 대표원장은 “비수술적 리프팅 시술인 울쎄라 리프팅과 써마지 리프팅을 병행한다면 더욱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면서, “울쎄라 리프팅은 미국FDA에 승인을 받은 안전한 시술장비지만, 정품인증을 받은 장비인지 꼭 확인해야 한다. 써마지 리프팅의 경우 써마지 본체가 정품인지, 사용되는 팁이 정품 팁인지를 확인해야하며, 특히 재생팁이나 복제팁을 사용하는 곳이라면 피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원장은 이어 “해당 시술을 비롯해 모든 미용적 시술은 임상경험이 풍부하고 해당 시술에 대해 노하우를 갖고 있는 의료진과 1:1 맞춤상담이 필수다. 이는 개인마다 원하는 부위와 주름의 정도와 깊이 등 모두 다르기 때문이다”라고 덧붙였다.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