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카고 신축 호텔에 'LG 올레드 호텔 TV' 45대 설치
간편한 호텔 관리 솔루션 탑재…"B2B 시장 돌풍" 다짐

▲ LG전자가 최근 미국 시카고에 위치한 '메리어트 마르키스 시카고' 호텔에 'LG 올레드 호텔 TV' 45대를 스위트룸 등 시설에 설치하며 B2B(기업간 거래) 시장공략을 본격화한다. LG 올레드 호텔 TV가 객실에 설치된 모습. 사진=LG전자
[일간투데이 이욱신 기자] LG전자가 미국 고급 호텔에 올레드 TV를 설치하며 B2B(기업간 거래) 시장공략을 본격화한다.

LG전자는 최근 미국 시카고에 위치한 신축 호텔 '메리어트 마르키스 시카고(Marriott Marquis Chicago)' 스위트룸 등 객실과 부대시설에 'LG 올레드 호텔 TV'를 설치했다고 11일 밝혔다. 납품 규모는 55인치 및 65인치 올레드 TV 총 45대다.

메리어트 마르키스 시카고는 40층 높이 건물로 LG전자는 기존에 설치한 LCD TV를 포함해 총 1천300대의 호텔 TV를 이 호텔에 납품했다.

LG전자 관계자는 "세계 각지에서 방문하는 투숙객들은 올레드 TV만이 만들어낼 수 있는 뛰어난 화질과 얇고 세련된 디자인을 감상할 수 있다"며 "LG전자는 깔끔한 객실 인테리어와 LG 올레드 호텔 TV가 조화를 이뤄 투숙객들이 한 단계 높은 품격을 느낄 것"이라고 기대했다.

LG 올레드 호텔 TV는 호텔 관리자를 위한 편리한 관리 솔루션을 탑재했다. 호텔 관리자는 '프로 센트릭(Pro Centric)' 솔루션을 이용해 투숙객이 객실에 들어서면 자동으로 TV 화면에 띄울 웰컴 메시지·시설 안내·관광 정보 등 콘텐츠를 쉽게 편집할 수 있다.

'프로 이디엄(Pro Idiom)' 솔루션은 유료 콘텐츠를 복사 혹은 배포할 수 없도록 보안을 지켜주며 유료 콘텐츠 시청 비용을 지불한 투숙객들만 해당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이 제품은 LG전자 스마트 TV 플랫폼인 웹OS도 탑재했다. 고객들은 객실에서 콘텐츠 감상·정보 검색 등 서비스를 빠르고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조주완 LG전자 북미지역대표(부사장)은 "올레드 TV만이 구현할 수 있는 화질 및 디자인에 편리한 관리 솔루션까지 더한 LG 올레드 호텔 TV로 B2B 시장에서도 돌풍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레드 TV는 백라이트 없이 화소 하나 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 완벽한 블랙 화면을 만들어 낼 수 있다. 현존하는 TV 중 가장 자연색에 가까운 화질을 구현한다. 또한 시야각 성능이 뛰어나 어느 위치에서 보더라도 색의 변화가 없이 뛰어난 화질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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