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수도권과 근접 주말여행의 메카

▲ 사진=너도대게나도대게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며 국내외로 휴가 혹은 여행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 중 강원도는 설악산과 동해 바다를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천혜의 자연 경관을 갖춰 대표적인 여름철 여행지로 꼽히는 곳이다.

강원도 속초는 수도권과 근접해 있어 주말여행의 메카라고 불릴 만큼 많은 여행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속초에는 동명항을 비롯해 장사항, 대포항 등 정겨운 풍경을 자랑하는 항구와 등대전망대 그리고 영금정, 낙산사, 속초 해수욕장, 테디베어 박물관, 설악 워터피아, 바우지움, 아바이 마을, 엑스포 타워, 청초호 등 휴식처와 관광명소들이 다양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대표적인 관광지이다.

뿐만 아니라 속초는 다양한 볼거리 이외에 여러 맛집들이 많아 여행객들에게 또하나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덥고 습한 여름에 체력 보충을 위해 보양식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 중 대게는 남녀노소 함께 즐기기에 좋고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키토산, 키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 지방 축적을 방지해주어 다이어트에도 좋으며 아미노산, 비타민 성분이 피부 노화를 방지해 좋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허약체질 개선,몸의 열을 낮춰 주는 해열효과를 볼 수 있어 새로운 여름철 보양식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런 가운데 신선한 대게, 활어회등 다양한 해산물 저렴하게 제공하면서 주목 받는곳이 있다. 바로 속초 대개 맛집으로 알려진 '너도대게나도대게'이다. 속초 동명항에서 맛집으로 알려진 '너도대게나도대게'는 도매 중개인이 있어 A급 싱싱한 활어회와 대게를 더욱 더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속초 대게 맛집 에서는 대표 메뉴인 대게찜 뿐만 아니라 대게, 킹크랩, 세트 메뉴 등 여러 게 요리를 비롯 회, 해산물 요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건강에 좋은 식사뿐만 아니라 동해 바다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어 여름철 가볼 만한 여행지로 손꼽히는 곳이다.

'너도대게 나도대게'의 인기메뉴는 대게와 회 세트 메뉴인데, 대게와 회 세트를 주문하면 물회와 메밀전병, 꽃게튀김 등 다른 횟집에서 볼 수 없는 정갈한 찬들과 시원하고 새콤달콤 게살과 활어회가 듬뿍 들어있는 물회, 매운탕까지 제공된다.

또한 방송프로그램 성공의 정석에 소개되면서 눈길을 끌고 있는 이곳의 물회는 게살이 듬뿍 들어가 있을 뿐만 아니라 색다른 식감을 느끼게 해 준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곳을 방문한 고객들의 평에의하면 "해산물 특유의 비린내가 없고 깔끔하다" "제공하는 요리 하나하나 신선하고 맛도 좋아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다"는 만족 높은 호흥이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