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석촌나인파크수변테라스상가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부동산 시장에서 주택시장은 물론 수익형부동산 역시 그 입지가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특히 역세권을 대표적으로 꼽을 수 있다. 때문에 수익형 부동산 상가에 투자하려는 투자자들은 역세권 상가의 가치를 높게 평가한다. 그 가운데 지하철 개통 확정 등의 교통 개발호재를 갖춘 상가는 큰 인기를 누리기도 한다.

투자자이 역세권을 선호하는 이유는 당연히 많은 유동인구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 만큼 높은 분양가를 형성하기도 해 진입 장벽이 높은 경우가 많다. 때문에 최근 투자자들은 개발호재를 품었지만 교통망이 가시화 되지 않은 사업지를 선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유는 이미 상권이 형성된 역세권 상가보다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상가를 선점할 수 있고, 교통 개발이 완료 됐을 시 기존 가격보다 훨씬 높아진 가격에 따라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어 교통개발 호재에 따른 수혜효과를 누리는 곳은 상가라는 평가다.

유동인구가 넘쳐나는 역세권 상가는 당연 많은 장점을 갖추고 있다. 역세권 인근에 점포를 마련하려는 임대 수요자들의 경쟁도 상당히 치열해 투자자들에게는 공실 우려가 없는 안정적인 투자임과 동시에 높은 임대료를 받을 수 있다. 또 권리금이 높게 형성 돼 상가의 가치도 높아지게 된다.

부동산전문가는 “최근 수익형 부동산 중 상가는 투자 수익률이 안정적이고 타 투자처에 비해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어 상가에 투자하려는 투자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며, “역세권 상가를 보통 추천하지만 가격이 너무 높게 형성돼 있다. 하지만 역세권 상가보다 저렴한 지하철 역 개통예정 역세권 상가를 노린다면 추후에 많은 수익금을 올릴 수 있을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교통개발 호재에 따른 수혜효과를 누리는 대표적인 상가로 ‘석촌 나인파크 수변 테라스상가’가 주목 받고 있다. 올해 말 개통예정인 9호선 삼전사거리역(가칭) 인근에 위치한 상가로 최신 상가투자 트렌드를 충족시킨다.

특히 삼전사거리역(가칭) 인근에 자리한 상가로 많은 유동인구에게 상가 노출이 자연스럽고, 석촌호수로의 접근성 또한 개선됨으로 이에 따른 파급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평가된다.

상가 인근에는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롯데월드, 제2롯데월드, 롯데마트, 홈플러스, 송파구청 등 대규모 인프라가 도보 거리 밀집해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갖추게 된다. 또 롯데월드타워에서 올림픽공원으로 이어지는 잠실관광특구로 대규모 유동인구 흡수가 유리해 잠실권 업무지구의 풍부한 배후수요도 품을 수 있다.

벌써부터 ‘석촌 나인파크 수변 테라스상가’ 내 입점하려는 경쟁도 치열하다. 이미 일식전문 미미또, 바르다 김선생, 깡패통닭이 상가 내 운영중이며, 베트남음식점인 분짜라임, 수제맥주전문점 피자펍 입점이 준비중이다. 지금도 입점 의뢰와 점포개설 문의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상가가 위치한 석촌동의 호재도 이 상가의 긍정 영향을 끼치고 있다. 석촌동에 석촌고분군명소화거리가 ‘대표보행거리’로 지정되면서 전선 지중화, 보행환경 개선, 가로경관 조명, 조형물설치, 고분입구돌계단정비, 석촌호수 서호 수변무대 영화촬영 명소화, 옥외광고물 정비(외국어 병기) 등 사업을 착실히 다져나가고 있어 인근 유동인구는 더욱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석촌 나인파크 수변 테라스 상가는 연면적 21,043.17㎡, 지하 5층~지상 22층으로 조성된 단지내 상가다. 송파 관광특구 지역 내 석촌호수 서호앞에 위치하고 있으며 회사보유분 물량을 3.3㎡당 3천만원대 중후반으로 분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