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속초 동명항게찜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속초 동명항 대게 맛집으로 알려진 ‘동명항게찜’이 최근 방송에 소개되어 인기 급물살을 타고 있다. 국내 대표 먹방프로그램인 ‘맛있는 녀석들 전국투어 속초편’과 MBC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 소개된 것.

이곳만의 특별함 덕에 ‘동명항게찜’은 이미 여러 온라인 블로그와 카페 등에서 손쉽게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우선 동명항 대게타운 내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속초여행시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동명항 인근에는 영금정과 속초 등대전망대가 있어 명소를 방문한뒤 빠르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속초 등대전망대 위에서 내려다봐도 ‘동명항게찜’이 보인다. 그 이유는 6층 건물을 모두 사용하기 때문이다. 이처럼 큰 규모를 자랑하면서도 건물 네 개 면이 모두 유리로 이루어져 있어 동명항 앞바다를 바라보며 분위기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동명항게찜은 대게전문점으로 싱싱한 대게만을 선별해 제공한다. 여기에 털게와 홍게, 킹크랩, 랍스타 등 각종 게를 취급하고 있다. 게 요리는 찜통에 쪄서 게가 가장 맛있게 익도록 쪄낸다.

여기에 푸짐한 스끼다시는 덤이다. 활어회와 물회, 샐러드 등 상다리가 휠 정도로 푸짐하고 다양한 스끼다시를 제공하여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식사가 마무리될 쯤 게장밥과 게라면이 제공된다.

시원한 국물맛이 일품인 게라면과 짭짤하면서 고소하고 깔끔한 맛을 내는 게장밥은 이곳의 또다른 별미.

속초 동명항에 위치한 대게 맛집 ‘동명항게찜’은 대표번호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며, 큰 규모이기 때문에 식사시간에도 기다릴 필요가 없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