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역 초 역세권 오피스텔형 레지던스 ‘평택역 누림파이안’ 투자자 몰려

▲ 사진=평택역 누림파이안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용산 미군기지 이전과 삼성전자의 평택 반도체 제2공장 설립, 평택호관광단지 개발, 교통망 확충 등 평택은 지금 각종 개발 호재를 업고 분양시장 핫이슈로 급부상중이다.

투자자와 실수요자의 눈길을 끌고 있는 평택의 미래가치 또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 감정원에 따르면 지난 1월 경기도 전체땅값이 0.26% 오를 때 평택은 0.44% 상승해 올해 분양시장 블루칩임을 입증했다.

지표로 나타날 정도의 기대감 형성된 평택내에는 우선 삼성전자가 평택 반도체 제2공장을 설립하기 위해 30조원 규모의 자금을 투자하며, 공장은 생산유발효과 163조원과 일자리 44만개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용산 미군기지 이전으로 주한미군 평택시대를 열었다. 실제 지역내 군 병력, 가족 등을 포함해 8만 5000명의 인구가 유입될 예정이다. 여기에 2020년 국제화 중심지구인 고덕 국제신도시 완공예정이다.

이처럼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춰 평택은 향후 꾸준한 임대수요로 공실없는 안정적인 수익이 기대되는 투자처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배후수요뿐 아니라 교통 개발호재도 줄을 잇고 있다. 수서-동탄-평택 지제역으로 직접 연결되는 SRT 도시고속철도가 개통(2016년 12월)됐다. 이에 19분대 강남권 접근이 가능해졌고, KTX와의 연계로 전국 어디로나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더불어 평택항만도시 건설, 서해안복선전철, 동부고속화도로, 등 풍부한 개발 호재를 갖춰 투자자와 실수요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평택의 개발호재에 힘입어 도시형생활주택인 라페온빌1차는 5일만에 완판됐고, 라페온빌2차도 성공적인 분양을 기록했다. 대도산업건설과 한국토지신탁이 함께 진행한 코아루 두드림 및 꿈의도시 두드림 역시 1개월만에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고, 원룸형 도시형생활주택인 온유안 앨리츠 1차의 성공적인 분양에 힘입어 한국자산신탁은 평택역과 더욱 인접한 전용 5~6평형 상품인 온유안 앨리츠2차를 올해 6월 분양 예정이다.

성황리에 분양이 마감되고 있는 평택 부동산 시장은 각종 호재 속에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개발에 따른 수혜효과를 톡톡히 누릴 것으로 보이는 ‘평택역 누림파이안’이 분양에 나서 화제가 되고 있다.

투자자와 실수요자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평택역 누림파이안’은 남명건설㈜이 시공한다.

평택역 누림파이안은 경기도 평택시 평택동에 들어서는 오피스텔형 레지던스로 1개동 지하 2층~지상 18층 규모로 생활숙박시설 142실로 조성된다. 이 단지는 전용면적 23~83㎡까지 6가지의 타입으로 분양되며, 전용면적 기준 △23.59㎡(A타입) 16실 △24.94㎡(B타입) 16실 △23.35㎡(C타입) 80실 △37.04㎡(D타입) 13실 △24.13㎡(E타입) 16실 △83.34㎡(F타입) 1실로 구성된다.

사업지로부터 150m 내에 평택역이 위치해 있어 도보로 1분이내 거리의 초역세권 입지를 선점한 접이 레지던스의 최대 강점이다. 일대에는 백화점(AK프라자)과 로데오거리, 메가박스 영화관, 전통시장이 바로 인접해 있어 입주자의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성동초, 평택중 등의 우수한 교육환경이 가깝게 자리한다.

특히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제공해 1인가구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평택역 누림파이안’이다. 단지 내 풀퍼니시드 시스템은 세대내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인덕션, 책상, 붙박이장 등 생활하는데 필요한 가전제품, 가구를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주거 필수용품 구입 부담을 덜 수 있다. 또한 설계단계부터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가전제품, 가구를 배치해 기존 소형오피스텔 보다 넓은 공간 활용도와 개방감, 쾌적함을 제공한다

‘평택역 누림파이안’은 외관 디자인에도 신경썼다. 타 단지와는 차별화된 고급 자재를 사용해 세련된 디자인을 선보여 평택역 랜드마크가 될 가능성이 높다. 주변 고층건물의 부재로 인해 조망권 또한 우수해 입주자들의 높은 만족도가 예상된다.

내부도 훌륭하다. 열복사 난방 방식으로 난방비 절감효과를 얻을 수 있는 판넬 히팅 난방시스템을 적용했으며 강화마루를 통해 외부 충격에도 강해 긴 수명을 자랑한다. 벽지는 실크벽지를 사용해 겉면이 코팅돼 있어 얼룩제거가 용이하며 강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어 일반 합지 벽지보다 훨씬 곰팡이, 변색에 강하다.

휴게공간의 설계로 입주민들의 안락한 생활을 제공한다. 층별 휴게공간을 구성해 부족함없는 휴게공간을 만들었으며 1층 조경공간을 만들어 쾌적한 단지 환경을 조성한다. 이에 더해 넓고 편의성높은 옥상정원까지 설계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했다.

한편 ‘평택역 누림파이안’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평택시 평택동 185-245, 평택시외버스터미널 2층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