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0만원대로 시작하는 합리적인 가격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멀티세권까지 갖춰 눈길

 

사진=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치솟는 집값 때문에 서울을 떠나 수도권 지역으로 옮기는 사람들이 빠르게 늘고 있다. 수도권 지역의 아파트들은 서울로 이동이 편리한 교통망을 갖추고 다양한 편의와 합리적 가격을 제공해 탈서울 수요자들의 발길을 이끈다.

수도권 아파트들 중에서도 ‘멀티세권’이라 불리는 단지들은 특히 각광받는다. 지금 이 순간 자신의 행복을 중시하는 ‘욜로(YOLO◀·You Only Live Once)’,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워라밸(Work & Life Balance)’ 등이 핵심 트렌드로 부각되면서, 거주지를 선택하는데 입지적 요소의 중요성이 매우 높아졌기 때문이다.

실제로 입지조건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공세권, 학세권, 숲세권 등 다양한 신조어들이 부동산 마케팅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신조어들은 ‘O세권’ 마케팅의 일환으로 다양하게 입지 조건의 특장점을 강조해 부동산 가치를 끌어올리기 위해 사용된다.

멀티세권을 갖춘 입지에 위치한 아파트는 쾌적성과 편리성 등 다양한 측면에서 생활에 최적의 요소들을 갖추고 있다. 편의성과 생활 만족도를 높여주는 멀티세권 단지 중에서도 역세권 단지의 인기는 특히 좋다. 여기에 숲세권으로 대규모 공원이 인접해 있는 경우 출퇴근이 편리하고 자연 친화적인 환경도 누릴 수 있어 더블세권으로 선호된다.

멀티세권이 갖춰진 아파트라면 가격도 중요하다.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는 분위기 속에 가성비 높은 아파트’들을 찾는 부동산 시장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합리적 가격에 많은 편의가 갖춰진 단지를 찾는 소비자들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경기도 오산시 양산동 95번지 일원에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이 들어서 화제다. 이 아파트는 쾌적한 시설과 멀티세권을 갖춘 가성비 높은 단지로 입소문 타고 있다. 실제 지난 27일 주택홍보관 개관 후 2만여명이 다녀가 높은 인기가 입증됐다.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지하 1층~지상 27층, 22개동, 전용 59㎡~84㎡ 총 1,55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평면 설계도 전 세대 4베이, 4룸의 혁신적인 중소형 평면이 특징이다. 주방 팬트리 및 가변형 벽체로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아파트에서 보기 드물게 전자가전제품, 특화된 수납시설, 발코니 확장이 무상 풀옵션으로 제공된 점도 장점이다.

조식을 제공하는 브런치라운드 서비스는 물론, 전 세대 계절창고 및 스파, 골프 등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수준높은 생활 편의가 제공될 것으로 전망된다.

역세권, 학세권, 공세권까지 두루 갖춘 훌륭한 입지도 호평받고 있다. 지하철 1호선 병점역, 세마역, 서동탄역 등이 가까이에 있어 수도권 어디든 빠른 출퇴근이 가능한 역세권 단지다. 북오산IC, 서오산TG, 안녕IC 수도권순환고속도로(봉담, 동탄) 등이 차량 10분 이내로 이용할 수 있는 위치에 자리하고 있어 도로망도 탁월하다.

동탄생활권에 위치한 것도 장점이다. 백화점, 은행, 병원, 도서관, 극장, 마트, 관공서 등의 풍부한 생활편의 시설과 문화시설을 공유하고 있어 우수한 생활 인프라가 눈에 띈다.

양산초, 광성초, 세마중, 세마고 등 다양한 학군이 인근에 위치해 학세권 단지로도 손색이 없다. 여기에 한신대학교, 병점 시립도서관 등 풍부한 교육인프라도 갖췄다.

단지 인근에는 자연 친화적이 환경이 조성돼 있다. 독산(해발 208m)엔 독산성, 산림욕장, 세마대 등 사적을 비롯한 산책로가 마련돼 있어 쾌적한 환경을 즐길 수 있다. 오산세마공원, 구봉산 근린공원 등 다수의 공원까지 인접해 여유로운 주거 환경을 갖춘 공세권 단지다.

합리적인 가격과 주변 개발 호재들도 인기 요인이다. 인근 아파트들이 3.3㎡당 1,100만원대를 넘긴 상황에서 3.3㎡당 600만원대부터 시작하는 합리적인 조합원 모집가격을 책정했다. ‘가성비 갑’ 아파트라 불릴만하다.

인근에 오산가장일반산업단지, 오산가장제2일반산업단지가 가까이 있고, 오산가장3일반산업단지가 2020년 상반기 조성 예정에 있어 직주근접 단지로써도 그 가치가 높게 평가된다.

한편,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의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오산시 오산동 222번지에 개관 중이며 지난 7월 27일 그랜드 오픈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