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하늘토한의원 정우현 원장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연일 체감온도 40도가 넘는 무더위가 계속되고 있다. 이와 같은 고온다습한 날씨에서는 특히나 여드름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여름철 피부 트러블 질환으로 걱정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무더운 폭염 날씨에는 높은 습도와 기온으로 인해 땀과 피지의 분비량이 늘어나며 피지와 노폐물에 제대로 배출되지 못해 모공이 막히고 여드름이 발생하게 된다.

보통 여드름을 얼굴에 나는 가벼운 피부 염증 정도로 여기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더운 여름철에는 등여드름, 가슴여드름으로 시작해서 몸의 전 부위에 여드름이 생기며 땀과 피지분비가 촉진될 경우 악성 여드름과 재발성 여드름에서 여드름흉터와 여드름자국으로 발전하므로 증상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특히 성인 여드름 환자들은 청소년들보다 피부 재생력이 떨어지며 여드름흉터나 자국이 더 깊고 크게 나는 경우가 많으며 치료도 더 힘들다. 그러므로 여드름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며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여드름을 제거하기 위해 피부과 전문의가 아닌 자가 치료를 하거나 손으로 여드름을 짜는 경우 여드름흉터나 색소침착 흔적을 발생시킬 수 있으며, 잘못될 경우 2차 감염으로 이어져 상태가 더욱 악화될 수 있으며 치료비용도 그만큼 높아질 수 있기에 주의가 필요하다.

여드름이 발생하는 큰 원인으로는 몸 안의 각종 장기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됨으로써 장기 내부에 비정상적인 열이 발생하고 그 열이 축적돼서 피부로 올라와 여드름을 발생시키는 것으로 본다. 잦은 야근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이 무더운 여름과 겹쳐 여드름이 반복적으로 발생하기 더욱 쉬워졌다.

수원여드름 피부과 하늘토한의원 정우현 원장은 “한의학에서는 여드름 모낭염을 단순히 피부 외적 문제로만 판단하는 것이 아닌 인체 면역력과 장기 기능의 내부적인 원인을 파악하여 환자의 체질적 문제를 파악한 후, 한약과 체질침, 몸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는 봉독 등 다양한 방법을 여드름 치료에 이용한다. 또한 체질적 맞춤 치료와 여드름치료 케어로 인체의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것도 필수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수원 하늘토한의원에서는 치료가 쉽지 않은 여드름 여드름자국 흉터에 관해 수년간 연구를 통해 청려 프로그램 치료법을 선보였다. 청려 프로그램은 여드름 유발 원인을 잡아서 자연적인 치료로 쉽고 빠르게 여드름 여드름자국 흉터를 동시에 치료할 수 있는 치료법이다.

하늘토는 여드름 여드름흉터에 청아안(淸雅顔) 프로그램을 통해 피부 진피층의 재생력을 높이는 재생치료를 진행한다. 피부 깊숙이 약물을 주입하는 스마트차침과 유착된 조직을 재생시키는 구궁침(새살재생침) 및 약실이 피부 진피층에 자입되어 콜라겐을 자극하는 리프팅 시술을 통해 흉터를 치료한다. 시술 후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흉터조직을 재생시키는 효과가 있다.

새살 돋음 침은 면적이 좁거나 여드름흉터 깊이가 너무 깊어 다른 시술로 효과가 안나는 부위에 자연 리프팅 침으로 이식해서 흉터를 해결해줄 수 있다. 더불어 필링과 청열 재생 약침을 병행하면 여드름 흉터의 자국까지 말끔히 없애준다.

또한 수원 하늘토한의원에서는 피부 진피층에 주입하는 다양한 약물들을 보유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봉독 약침을 새롭게 개발했다고 전했다. 염증이 지속되어 치료가 잘 안되는 피부염에 효과가 있으며 하늘토한의원 봉독약침의 경우 기존 봉독의 20배 이상의 유효성분을 함유한 프리미엄 봉침을 사용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항염작용을 하고 피부 면역력을 높인다.

정우현 원장은 “봉독은 인간의 인체 조직과 현존하는 동식물에서 추출하는 어떠한 물질보다 흡사해 천연 항염, 진통, 재생작용이 매우 뛰어나서 면역력이 떨어진 피부에 회복력과 재생력을 극대화 시켜준다”고 설명했다.

수원여드름 하늘토한의원은 15년 이상의 피부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지식경제부지정 피부임상협력병원으로서 수원 인계동 지역 뿐만 아니라 용인, 동탄, 오산 등 다양한 곳에서 여드름과 여드름흉터 여드름자국, 리프팅 등 피부과 진료과목을 치료하고 있다.

최근 수원여드름 하늘토한의원 정우현 원장은 MBN 천기누설 방송에 출현했다. 당시 ‘바싹 건조한 몸이 병을 부른다! 피부 건조를 잡아라!’라는 내용으로 피부 면역력이 떨어져서 생기는 여드름, 아토피 피부염, 지루성피부염 같은 피부과 질환 치료 및 자가적 관리 방법에 대해 과학적으로 검증된 음식과 생활습관을 추천하였다.

정우현 원장은 외조부 때부터 내려온 오랜 노하우를 정리하고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얻은 진료 및 치료비법을 가지고 발전시켜 ‘여드름 한방으로 한방에 해결하자’라는 도서를 출간했다.

한편 수원 하늘토한의원에서는 방학을 맞이한 대학생 해외 유학생 및 취업 새내기들을 위해 SUMMER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 하늘토한의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