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인제대 인사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올 하반기 삼성그룹을 비롯한 5대 그룹이 역대 최대 규모의 채용계획을 발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블라인드채용 확산을 선도하는 코리아리크루트가 공공기관 입사를 위한 취업사관학교 교육과정에 이어 대기업 입사를 위한 단기집중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코리아리크루트(김덕원 대표)는 최근 공공기관을 필두로 진행하는 블라인드채용기준을 주요 대기업 등에서 직무적합성의 중심의 채용기준으로 신입사원을 채용하기 위한 역량면접 진행이 늘어나면서 대기업 입사 맞춤형 교육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취준생들이 직무역량을 발휘해 대기업 직군에 입사할수 있는 직무역량을 향상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다.

본 과정은 개인별 특장점과 직무적합성에 맞는 입사지원을 해 성공취업을 할 수 있도록 HR직무전문가의 1대1 맞춤형 진로코칭을 진행한다. 직무별 필요역량과 평가기준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통해 진로목표를 설정한 후 역량 향상을 위한 단기집중 교육과정으로 진행하여 취업전략 수립한 뒤 개인별 실행을 통해 성공취업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한다.

대기업 입사반 운영은 30명 한정으로 진행하며 한 달 4회(1일 8시간)로 운영한다. 응시자는 전국 대학교 및 교육기관의 취준생 대상으로 진행한다. 직무그룹으로 편성해 서류전형 합격을 위한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GSAT필기시험 대비 문제풀이 과정을 진행한 다음 전현직 HR팀장 전문가들이 역량면접까지 단기 4일 과정으로 마스터한다. 대기업 직무에 입사를 하는 맞춤형 교육과정이다.

대기업에서 채용기준으로 삼고있는 역량면접은 전 현직 인사 전문가가 실전처럼 직무상황면접을 진행한다. 진로목표를 설정한 계기와 해당업무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면서 적성에 맞는 성공취업을 위해 직무관련 지식 기술을 겸비해 현장의 실무 수행시 실제현상에 대한 문제를 파악하여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해 문제를 해결하는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으로 진행한다.

코리아리크루트는 대기업 입사반은 희망직무별 개인의 특성을 고려해 희망 직무분야에서 잠재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목표기업을 설정한 뒤 기업의 조직이해를 통해 담당직무별 역할과 목표관리 인간관계 향상을 위해 발전시킨 사례 등을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는 PT면접과 시사관련 토론면접을 진행한다. 이후 코칭 및 피드백을 통해 실제 현장처럼 시뮬레이션을 통해 단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또한 정확한 직무분석을 통해 개인의 직무적성을 파악한 뒤 직무별 핵심역량에 대한 정확한 평가기준에 대한 이해를 위해 자율토론 협업식 교육을 진행한다. 기업형태의 대화구조화와 책임부여형 팀별 수행해야 할 직무과제에 대한 학습을 통해 성과를 만들어 내는 차별적 요소를 발췌해 직무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으로 기업의 인재상과 본인의 직업관이 정확히 매칭이 되는지를 확인 후 입사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대기업반에 참여하는 전문교수진은 현 공공기관 면접관인 김덕원 대표 외 대기업 인사팀장 출신의 전현직 HRM분야 전문교수진이다. 현장 실무역량과 평가기준을 고려해 직무맞춤형 인재로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는 실습교육으로 진행해 자기만의 차별화된 에피소드 경험을 구조화할 수 있도록 하고 실무현장에서 활용하는 전문용어 숫자 원가 생산성 향상 등의 용어를 자연스럽게 구사할 수 있는 역량향상을 습관화할 수 있는 교육으로 진행된다.

코리아리크루트 김덕원 대표는 “대기업 입사를 위해서는 지식 기술을 겸비한 상태에서 직무역량 향상을 위해 본인만의 열정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코리아리크루트 대기업반 직무전문인재로 육성해 성공취업의 방향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코리아리크루트 HR사업본부로 문의하면 개인별 참여가 가능하다. 단체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자 하면 코리아리크루트에 요청하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