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시장 규제 강화로 인기 높은 수익형 부동산 풍부한 수요 확보돼 높은 수익 기대

사진=월드스테이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자들의 자금이 집중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최근 정부가 부동산 규제 강화를 다시한번 시사하면서 주택시장에서 수익형 부동산으로 투자자들이 발길을 돌리고 있는 것이다. 또한 대출 규제가 본격적으로 시행되면 자금력을 갖추지 못한 사람들의 부동산 시장 진입이 어려워지기 때문이다.

수익형 부동산의 거래량은 작년 1월부터 11월까지 34만 7천 47건이다. 이는 2006년 이후 역대 최고치로 수익형 부동산의 인기를 확실하게 보여준다. 수익형 부동산은 아파트 매매 등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액투자가 가능해 인기가 좋다. 뿐만 아니라 규제가 적고 자유로운 투자가 가능해 선호되고 있는 추세다.

꾸준하고 안정적인 수익 실현도 수익형 부동산만의 장점이다. 매월 일정 수준의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어 ‘제2의 월급’이라는 별칭까지 붙었다. 이에 최근 은퇴를 앞둔 사람들을 비롯해 20대 젊은 층도 수익형 부동산 투자에 열을 올리고 있는 상황이다.

지식산업센터, 레지던스 등 최근 다양한 수익형 부동산 상품들이 등장하고 있지만 단연 인기가 높은 상품은 오피스텔과 상가다. 투자와 동시에 빠른 임대수익 창출이 가능하고 수요만 확보되면 높은 수익을 꾸준하게 거둘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좋은 입지에 위치한 오피스텔과 상가는 시세차익까지 거둘 수 있어 투자처로 제격이다.

이런 분위기 속에 ‘월드스테이 오피스텔 상업시설’이 분양을 시작해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월드스테이 오피스텔 상업시설은 다양한 호재가 예정돼있고 풍부한 수요까지 갖춘 운정신도시에 자리한다.

운정신도시는 최근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A노선(파주 운정역~화성 동탄역) 착공이 예정돼 높은 미래가치가 예상되는 지역이다. 남북회담 성사로 남북관계가 개선되면서 수혜효과도 톡톡하다.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은 그 효과를 누리며 분양과 동시에 240실이 모두 완판됐다. 지역의 부동산 가치가 빠르게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에 인기가 높았던 것으로 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투자가치와 주거가치가 뛰어난 오피스텔로 높은 인기를 예상했지만 이렇게 단기간에 완판을 기록할 줄은 몰랐다”며 “뜨거운 성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시공과 시행을 맡은 월드타워건설은 업계 내 건실한 기업으로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지금까지 프로젝트 전체 달성의 성과를 이뤄냈고, 산업통상자원부와 조선일보가 후원하고 디지틀 조선일보가 주최하는 ‘2018 소비자가 선정하는 품질만족대상’ 상가부분 대상을 받기도 했다.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은 월드타워건설의 야심작이다. 이 곳에 위치한 월드스테이 상업시설은 고객 집객력이 매우 우수하고 지역의 풍부한 배후수요도 확보해 투자가치가 높다고 평가된다. 또한 교통 인프라와 개발 호재도 두루 갖췄다.

월드스테이 상업시설은 프리미엄 높은 역세권 입지의 스트리트형 상가다. 나열식 상권으로 조성돼 접근성과 개방성, 가시성이 뛰어나 자연스러운 고객 유입이 가능하다. 상가간 시너지효과도 유도해 체류 시간을 길게 늘일 수 있도록 계획 중이다.

1층에는 생활밀착형 상가들이 대거 입점 예정이다. 편의점, 약국, ATM, 이동통신 대리점, 부동산 등 생활에 필요한 상가들을 구성해 고객 편의를 극대화시킨다. 2층에는 프랜차이즈 식당과 전문 음식점들을 입점시킬 계획으로 단체 손님과 가족 고객 모두 만족시키고 높은 수익률을 기대하게 한다.

상업시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수요다. 월드스테이 상업시설은 이미 완판된 240실 오피스텔의 수요를 고정적으로 확보했다. 인근 단지의 수요를 더하면 약 1만 2천여세대의 배후수요로 추산된다. 야당역 오피스텔 단지 3천여세대, 빌라단지 6천여세대, 한빛마을 9개 단지가 인근해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일산신도시 및 10여개의 파주 기존 산업단지, SBS탄현센터, 출판문화단지, 한국폴리텍대학(예정), LG디스플레이 클러스터 파주공장의 준공 등이 진행 중이라 약 25만명의 추가적인 수요도 가능하다.

월드스테이 상업시설은 야당역 역세권에 입지해 높은 인지도와 주목성 확보가 기대된다. 대로변에 접해있는 사거리 코너 입지로 사방에서 고객 유입이 예상되며, 운정신도시로 들어올 때 눈에 확 들어오는 탁월한 위치라 지역의 랜드마크로도 손색이 없다.

제3지구 개발과 지하철 3호선 연장선, 민자고속도로인 서울-문산 간 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및 김포-관산간 도로 등 다양한 교통망이 들어서는 개발호재도 있다. 교통 편의가 높아지면서 미래 가치가 상당히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월드스테이 상업시설은 부동산 규제 및 금융 규제와 무관하다. 신규 상가로 권리금이 없고 중도금 무이자, 임대보장 혜택 등 풍성한 금융 혜택이 마련돼있어, 비교적 투자 위험성이 낮은 투자처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월드스테이 상업시설의 홍보관은 파주시 야당동 1074번지 월드타워 7차 1층에 자리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