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유진게찜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바다가 없는 지방에서 사는 사람은 바닷가에 사는 사람들의 삶을 부러워하곤 한다. 가슴이  탁 트이는 대자연의 넓고 멋진 바다를 언제나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막바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폭염을 피해 비교적 시원한 동해안의 산, 바다로 더위를 피해 떠나는 사람이 늘고 있다.

동해안으로 떠날 때, 청정 바다에서 시원한 물놀이와 숲에서 산림욕을 모두 즐기고자 한다면, 강원도 속초, 양양 등 인근 지역이 적절하다. 속초와 양양은 설악산과 동해바다가 함께 맞닿아있어 두 가지 모두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국내 몇 안되는 관광지다.
 
강원도 속초, 양양 지역을 둘러본다면 설악산, 동명항, 장사항, 속초해수욕장 등 속초가볼만한곳과 죽도해수욕장, 낙산사 등 양양의 자연 경관을 즐길 수 있는 관광지나, 속초중앙시장먹거리, 양양5일장, 대포항 맛집골목 등 먹거리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관광지를 둘러봄이 좋다.

특히 천혜의 자연 경관과 현지의 음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도 많은데, 동명항맛집골목이나 아바이마을 같은 곳에서는 바다를 보며 현지의 신선함이 그대로 묻어나는 음식을 체험할 수 있다.

속초동명항맛집골목에는 동해청정바다에서 아버지가 직접 잡은 대게 요리와 철마다 다른 푸짐한 스끼다시를 아들들이 판매하는 ‘유진게찜’이 유명하다. 유진게찜은 속초에서 가장 오래된 전통을 자랑하는 속초대게맛집으로, 속초에서 가장 먼저 대게 손질법을 연구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매장 어디에서나 동해바다가 한눈에 보여 전망이 뛰어나며, 신선한 대게를 시세때비 저렴하게 맛볼 수 장점이 있다. 휴가철에는 추가주문이 어려울 정도로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데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맛집이기 때문이다.

‘유진게찜’에서는 속초홍게를 비롯 대게를 주문하면 게딱지볶음밥, 홍게, 대게라면은 서비스로 맛 볼 수 있으며, 포장, 배달 서비스도 가능하고 직접 어획하여 살이 많은 대게를 판매하기 때문에 여행을 온 미식가들 사이에서는 이미 속초여행코스로 주목을 받은지 오래이다.

식사를 마친 후 유진게찜주변에 만석닭강정, 속초청초수물회 등의 전국적으로 유명한 맛집을 비롯해 속초쏘라노리조트, 속초라마다호텔, 바다향기펜션 등이 위치해 있어 여행하기 편리하다.

‘유진게찜’에 예약, 문의하고자 한다면 대표전화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