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특검 책임 물을 것”...野 “공갈 협박”

▲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김현수기자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 김경수 경남지사의 영장실질심사를 앞둔 17일 더불어민주당과 야당들이 특검과 관련해서 신경전을 펼쳤다.

이날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특검을 향해 “불법 행태에 엄중한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따졌다.

추 대표는 “증거인멸과 도주 우려가 전혀 없고 성실히 조사에 임한 김 지사에게 무리하게 영장을 청구하는 것은 이번 사건을 드루킹 사건이 아니라 김경수 사건으로 엮고자 하는 정치적 의도”라고 밝혔다.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17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김현수기자


이에 대해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에서 “특검을 특검하겠다고 공갈협박하는 민주당 지도부의 인식은 어느 나라 집권당의 인식이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드루킹 특검이 지난 15일 김경수 경남지사를 상대로 구속영장을 청구해 온 국민의 관심이 특검에 쏠려있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영장실질심사 진행 중인 법원의 공명정대한 판단을 기대한다”며 “민주당도 특검 수사 연장에 협조해줄 것을 촉구한다”고 언급했다.

 

바른미래당 김동철 비상대책위원장이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김현수기자


김동철 바른미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비대위회의에서 “국민 앞에 석고대죄해도 모자란 상황에서 권력에 취해 감히 국민을 겁박하는 것”이라고 일갈했다.

김 위원장은 “특검을 통해 드루킹과 김 지사가 댓글 여론조작의 공범임이 드러나자 여당이 정치특검을 운운하며 특검을 무력화시키려고 안 간힘을 쓰고 있다”고 질타했다.

이어 “급기야 여당 원내대표는 특검의 월권행위를 처벌하겠다며 노골적으로 겁박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댓글 조작사건은 민주주의의 근간을 흔드는 천인공노할 범죄”라며 “특검에 대한 겁박은 곧 국민에 대한 겁박”이라고 규정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