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삼정그린코아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김포시(김포한강신도시)는 내년 7월 김포도시철도가 개통예정으로 최근 김포는 다양한 주거환경 개선 사업과 도로교통 여건 개선 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향후 도심 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여기에 김포 5호선 연장(예정), 김포 북부권 종합발전계획 완성(예정)등 권역별 균형발전으로 살고 싶은 김포 만들기가 추진 중이다. 이를 입증하듯 최근 김포시 유입인구는 매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다 보니 김포시 분양가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부동산114 자료를 보면 김포시 3.3㎡당 분양가는 ▲2013년 925만원 ▲2014년 980만원 ▲2015년 1066만원 ▲2016년 1086만원 ▲2017년 1168만원 ▲2018년 1189만원으로 계속해서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김포한강 삼정그린코아 더 베스트’의 회사 보유분의 선착순 동·호수 지정계약이 속도를 내고 있다. 계약자에 한해 계약금 2회 분할로 1차 500만원 정액제 계약체결, 중도금 무이자(78㎡) 등 다양한 특별분양혜택을 제공하는 이 아파트는 ▶52㎡(구 21형) ▶59㎡(구 24형) ▶78㎡(구 30형)으로 구성된다.

김포한강 삼정그린코아 더 베스트는 김포시내 유일한 구 20형대 일반 분양 아파트로 한강신도시 생활권에 들어선다. 3.3㎡당 최저분양가 874만원부터 1018만원의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됐으며 아파트 인근으로 도보 거리에 초, 중, 고교가 인접, 학세권이 조성돼 편리하고 안전을 신뢰할 수 있는 등 하교가 가능해진다. 인근에 근린공원, 어린이 공원 등이 있어 20~30대 젊은 부부들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단지 인근으로 축구장의 약 8배 크기에 달하는 대규모 생태공원이 조성돼 있으며 구릉지, 수림대, 근린공원 등 녹지환경도 풍부해 도심 속에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아파트 인근 양촌 구도심, 김포 최대 중심상업지역인 구래역 생활권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고, 이마트 등 대형마트가 위치해 있는 양곡택지 중심상업지역도 가깝다. 여기에 양촌읍 행정복지센터, 양촌읍 노인복지회관 등의 행정기관도 인접해 전 세대를 아우르는 수요자들을 포용할 수 있다.

김포한강 삼정그린코아 더 베스트가 양촌행정복지센터 등 행정기관, 관공서가 인접해 젊은 부부부터 고령의 어르신들까지 전 세대의 수요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으며 모델하우스에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는 게 분양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대형 쇼핑시설인 이마트트레이더스와 롯데마트 등이 단지 주변에 있어 편리한 생활도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CGV, 메가박스(예정) 등의 다양한 문화시설과 의료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김포한강 삼정그린코아의 사업지인 양곡택지개발지구는 내년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를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 대곶IC, 김포시 북부권종합발전계획 최종완성을 비롯해 개발호재가 이어지고 있으며 김포 올림픽대로를 잇는 누산IC 김포한강로 이용 시 마곡 업무단지 위치까지 30분 이내 출퇴근이 가능해 강서구 마곡 업무단지의 대체주거지로 평가받고 있다.

내년 7월 김포도시철도 구래역이 개통될 경우 5·9호선·공항철도 등 서울 지하철 환승이 편리한 김포공항까지 약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으며 영등포구청과 여의도, 상암동 등 주요 업무지구로 이동하기 편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여의도, 디지털미디어시티(DMC), 마곡, 광화문은 물론 강남 등의 업무지구 접근성은 대폭 개선될 예정이다. 여기에 서울 지하철 5·9호선 연장사업(예정)도 검토 중에 있어 김포 5호선 연장(예정)에 대한 기대를 더하고 있다. 현재 김포시의 인구는 40만4,000여명에 달하고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따라서 인구 증가에 수반되는 교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지하철 연장 사업의 필요성이 꾸준히 역설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 외에도 인접 지역 진·출입이 편리한 김포한강로, 제2서울외곽순환도로 등이 사업지 인근으로 구축돼 있다. 따라서 김포한강로 이용 시 마곡지구 등 강서권은 20분대, 여의도 20분대, 강남 40분대, 송도20분대, 청라20분대, 인천국제공항 30분대로 접근할 수 있어 직장인 수요자들의 출퇴근 편의성도 향상된다.

양곡택지개발지구 내에 들어서는 김포한강신도시 아파트 삼정그린코아 더 베스트는 팬트리와 알파룸을 제공, 수납공간을 강화했으며 4베이 맞통풍 구조와 판상형 설계를 일부 가구에 적용해 채광과 환기에 유리하다. 또한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해 한층 넓은 실사용 면적을 제공하기 위한 신개념 특화설계인 양면개방형 LDK를 일부 가구에 적용했다.

김포한강 삼정그린코아 모델하우스 관계자는 “사업지는 내년 7월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구래역 역세권에 위치해 있으며, 단지 인근으로 풍부한 교통 여건과 생활 인프라가 조성돼 있어 지속적인 인구유입이 예상되는 가운데 풍부한 배후수요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사전예약 후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면 홍보관 내 모델하우스 유니트 관람이 가능하며, 방문예약 특별혜택 사은품을 증정한다, 현재 주택홍보관 개관 중으로 대표전화번호를 통해 모델하우스 방문 예약 시 일반분양가 및 모델하우스홍보관 위치, 무료주차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